“너 같은 얼굴이 인기야” … 여자 친구 덕분에 데뷔했다는 천만 배우

명문대 다니던 모범생이
천만 배우가 되기까지
배우
사진 = 여자 친구 덕분에 데뷔한 배우 (온라인 커뮤니티)

영화 ‘기생충’과 ‘부산행’으로 두 번이나 천만 배우의 자리에 올랐으며, 이제는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스타로 자리매김한 배우 최우식.

그러나 그는 사실 부모님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캐나다의 명문대학교에 다녔던 수재였다는 것이 전해져 놀라움을 자아냈는데.

배우가 꿈이 아니었지만…

배우
사진 = 최우식 (온라인 커뮤니티)

사실 최우식은 캐나다에서 공부하며 연출자를 꿈꾸고 있었는데, 당시 사귀던 여자 친구가 “지금 한국에서는 이준기처럼 쌍꺼풀 없는 남자가 인기 많다”라고 말하며 배우를 권유했다고.

이 말을 들은 그는 연출 공부를 하기 전에 배우 활동을 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때 그녀가 장난삼아 지원한 오디션이 정말로 합격하게 됐다고 한다.

배우
사진 = 최우식 (온라인 커뮤니티)

연기에 흥미가 생긴 최우식이 무작정 한국에 들어오자 아버지는 “네 얼굴로 무슨 배우를 하냐. 배우는 아무나 하냐”라며 반대했으며, 어머니는 “와서 해 보고 실패하면 포기하면 깨닫지 않겠냐”라고 이야기했다고 한다.

그는 바로 다음 날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고 오디션장으로 향했는데, 다른 사람들은 전부 멋지고 화려하게 준비한 것을 보고 도망치려고도 했다고.

배우
사진 = 최우식 (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최우식을 붙잡은 오디션 관계자가 “해 보고 도망쳐도 늦지 않다”라고 말했고, 놀랍게도 이 오디션에 합격하게 됐다.

이후 그는 3개월 동안 여러 수업을 받으며 드라마를 준비했지만, 아쉽게도 최우식의 배역 자체가 사라져 버렸다. 기대했던 만큼 실망도 컸지만, 이렇게 캐나다로 돌아가고 싶지는 않았다.

배우
사진 = 최우식 (온라인 커뮤니티)

최우식은 캐나다에 돌아가는 대신 다른 오디션을 보기 시작했고, ‘짝패’, ‘옥탑방 왕세자’, ‘닥치고 패밀리’ 등에서 활약하며 인기를 얻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친구 말 듣길 잘했네”, “배역 없어져서 너무 속상했겠다”, “데뷔해서 다행입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구혜선얼짱

“너무 예뻐 신문 1면까지” … 20살 어린 대학생에게 고백받았다는 미녀 배우

더보기

“우리가 사귄다고?” .. 강동원과 두번이나 열애설이 났지만 결국은 ‘절친’ 여배우

더보기
정영주선물

“속옷을 왜…” 동료 배우에게 속옷 선물한 여배우

더보기
이중옥가족

“둘이 가족이었다고?” … 20년이나 가족을 비밀로 숨겼던 배우

더보기

“걔랑 헤어져!” … 이서진 때문에 헤어질 뻔했던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

더보기

“얼굴이 너무 달라졌다” … ‘성형 괴물’ 지적 들은 미녀 개그우먼의 고백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