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인생, 너무 멋있잖아” ..따거 주윤발, 사람들이 이 배우 자체를 ‘존경’하는 이유♥

영원한 따거 주윤발,
대중들이 그를 ‘존경’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주윤발
사진 = 배우 주윤발 (온라인 커뮤니티)

홍콩 배우 주윤발은 홍콩 느아르 영화의 전성기를 이끌며 할리우드에서도 활약한 세계적인 스타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영화 ‘영웅본색’으로 잘 알려져 많은 인기를 끌었다.

영화 속 멋있는 모습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그는 실생활에서 드러난 모습에 더욱 존경을 받았다.

또한, 그는 2018년 약 8100억 원의 전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겠다 약속하고 실제로 실행해 많은 화제를 모았고, 1조에 가까운 돈을 기부한 그의 선행과 더불어 그의 발언에도 이목이 집중됐다.

1조에 가까운 전 재산 기부, 그 바탕은 절약 정신?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1024x1024.jpg입니다
사진 = 주윤발 (온라인 커뮤니티)

그는 기부금에 대한 소감을 묻는 질문에 “내가 기부한 게 아니라 아내가 기부했다. 힘들게 번 돈이라서 나는 기부하고 싶지 않았다”며 농담스레 말하며 겸손함까지 드러냈다.

이어 그는 “이 세상에 올 때 아무것도 가지고 오지 않았기 때문에 갈 때도 빈손으로 가도 된다고 생각한다. “흰 쌀밥 두 그릇이면 충분하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검소함이 묻어나는 그는 지금도 용돈을 받아 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매달 약 11만 원의 용돈으로 생활한다고 알려졌다.

주윤발
사진 = 주윤발 (온라인 커뮤니티)

또한 그는 얼굴이 잘 알려진 대스타임에도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해 지하철을 타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본인 명의로 된 자동차도 없다고 한다.

그의 절약 정신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그는 17년 동안 2G 휴대폰을 사용하다가 해당 모델의 제조사가 사라져 고장난 휴대폰을 고칠 수 없자 바꿨다는 일화도 있다.

근검절약이 생활화된 그가 유일하게 돈을 쓰는 분야는 카메라 렌즈라고 한다. 하지만 이것도 중고를 구입해 값비싸지 않다고.

톱스타여도 유지하는 어린 시절의 검소함

주윤발
사진 = 주윤발 (온라인 커뮤니티)

그는 2020년 출연한 한 한국 방송에서 검소한 생활과 소신을 공개했다.

그는 당시 행복의 조건에 대해 “소박한 생활”이라며 “매일 세끼 밥을 먹고 잘 수 있는 작은 침대 하나만 있으면 된다”라고 말해 감동을 자아냈다.

또 “어차피 그 돈은 제가 잠깐 가지고 있었던 것뿐이다. 지금 당장 은행에 그 돈을 맡긴다고 해도 죽고 나면 소용이 없다”라고 소신을 밝혔다.

그는 어려웠던 과거 때문에 기부에 관심을 갖게 됐다고 덧붙였다. 그는 가난한 집안 형편 때문에 고등학교도 마치지 못하고 생업에 뛰어들었다.

주윤발
사진 = 주윤발 (온라인 커뮤니티)

심지어 끼니를 거르는 게 일상이어서 배가 부르기만 하면 행복했다는데. 그의 소박하고 검소한 태도는 어린 시절부터 길러진 것으로 보인다.

그때와 환경이 180도 달라진 톱스타임에도 지금까지 그 태도를 유지하는 그의 소신은 전 세계 많은 이들의 가슴을 울리고 있다.

누리꾼들은 “사람이 명품이니 명품 옷이 필요 없죠!”, “정말 본받을 분이네요. 진정한 따거”, “가난하게 자랐다고 해서 다 저런 건 아닌 거 같아요, 인성이 타고난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전기 SUV

“전기 SUV가 2천만 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 신형 전기 SUV에 경쟁사들은 ‘초비상’

더보기

“상상이 안간다”.. 송승헌, 700억을 가지고 있는 그는 과연 어떤 세상에 살고 있을까

더보기

‘무려 아이가 넷’ .. 삼성가 중 유일하게 결혼 생활 유지하며 찐사랑 보여주는 부부

더보기

“결혼 날짜까지 잡고 헤어졌는데..” 족발로 파혼 위기 극복한 여배우

더보기
판매량

“BMW도 테슬라도 제쳤다…”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1위 탈환한 이 브랜드, 결국 이 모델 덕분에?

더보기

데뷔했을 때랑 달라진 게 전혀 없는 여배우의 모습, 이게 정말 가능한 일입니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