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낳은 아이는 하나지만” … 재혼 후 입양해서 세 아이의 엄마가 된 스타

“세 명이 다 배다른 자식”
재혼 후 필리핀 혼혈아를 입양해 키우는 배우
입양
사진 = 송옥숙 (온라인 커뮤니티)

드라마 ‘겨울연가’, ‘베토벤 바이러스’, ‘선덕여왕’, ‘뿌리깊은 나무’ 등에 출연한 명품 조연 배우 송욱숙은 1986년 주한 미군과 결혼한 뒤 1998년 이혼했다.

입양
사진 = 송옥숙 (온라인 커뮤니티)

이후 전 남편의 소개로 만난 남자와 2000년 재혼한 그는 호적상 세 아이를 둔 엄마가 됐다. 그는 “남편이 데리고 있던 아이 하나, 남편 사이에서 낳은 딸 하나, 입양한 첫째 딸 하나, 총 3명이다.”고 밝혔다.

재혼한 남편 사이에서 아이를 낳고 둘째를 시도하던 송옥숙은 당시 40세를 넘은 나이여서 그런지 한 차례 유산을 경험하며 임신이 어려웠다.

입양
사진 = 송옥숙 (온라인 커뮤니티)

병원에서도 그에게 더 이상 아이를 갖지 않을 것을 권유했고, 그럼에도 아이를 포기할 수 없던 송옥숙은 입양을 했다.

입양
사진 = 송옥숙 (온라인 커뮤니티)

자신이 낳은 딸보다 나이가 두 살 많은 필리핀 혼혈아를 입양해 첫째로 삼은 그는 “우리가 가족이라는 걸 느끼고 혼합되기까지 울퉁불퉁한 시간이 있었다”고 말하며 뭉클하게 했다.

입양
사진 = 송옥숙 (온라인 커뮤니티)

이어 “아이는 8살 때 우리 집에 와서 자신이 입양아인 걸 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내 자식도 키우기 힘든 세상인데 입양까지. 훌륭하십니다”, “친딸이 있는데도, 아이에 대한 사랑이 크셨나 보네요”, “응원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천수 작심 발언 .. “싹 바뀔 거야” 홍명보 감독의 운명은?

더보기
사진 = '아빠는 꽃중년' 

김범수, 그가 흘린 뜨거운 ‘눈물’의 의미

더보기
이효리

’60억 현금 매입’ 평창동 이효리, 이번엔 가구까지 구매?

더보기
이순재

“아이고, 별일 없으시길” .. 대배우 이순재, 안타까운 소식

더보기
한혜진의 일상

한혜진, 자신의 집에서 ‘카메라에 도촬 당했다’ .. 팬들은 깜짝

더보기
Actress Lim Ye-jin, her husband's unexpected reaction

“차라리 이혼 하자” .. 배우 임예진, 남편의 뜻밖의 반응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