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에서 중요한 건”.. 배우 조승우, 10년 넘게 솔로인 그가 결혼을 안하는 이유?

데뷔 24년차 대배우 조승우
44세의 나이 그리고 ‘싱글’
결혼 안하는 이유가?
조승우
사진 = 배우 조승우 (온라인 커큐니티)

흠잡을 데 없는 연기력으로 독보적인 커리어를 쌓고 있는 대한민국 배우 조승우.

올해 44세가 됐음에도 아직 미혼이라는 사실과 함께 10년 넘게 연애를 하지 않는 그에게 많은 팬들은 ‘무슨 이유가 있는 것 아니냐’란 의문을 던진다.

일각에선 그가 ‘일과 결혼한 것 아니냐’라는 우스갯소리도 들려오지만, 사실 그에겐 결혼에 대해 신중할 수밖에 없는 안타까운 사연이 있다.

가정이 깨진 아픔을 겪은 조승우

조승우
사진 = 굿맨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현재는 손대는 작품마다 흥행을 거듭하는 대세 배우지만, 사실 그의 어린 시절은 불우했다. 조승우의 부모님이 그가 고작 3살이었을 때 이혼했기 때문이다.

아버지와 헤어진 그의 어머니는 어린 조승우와 그의 누나를 데리고 망원동의 작은 단칸방으로 이사했다.

이후 두 아이를 먹여 살리기 위해 어머니는 커피숍, 화장품 가게, 의상실 등 쉬지 않고 일할 수밖에 없었다.

매일 바쁘게 일하느라 고생하는 어머니의 모습을 본 어린 조승우는 어렸을 때부터 이혼이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 깨달았다.

조승우
사진 = 굿맨스토리 네이버블로그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그는 연애와 결혼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하게 됐다.

이렇게 싱글로 지낸 기간이 10년 이상. 하지만 그가 아직까지도 싱글인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일에 대한 열정으로 보여진다.

일과 사랑에 빠졌다

조승우
사진 = 이병헌 인스타그램

과거 한 인터뷰에서 조승우는 ‘아버지가 원망스럽지 않느냐’라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그는 “아버지의 부재로 인한 외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현재는 연기와 감정 표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어린 시절 불우했던 경험을 열정으로 승화시켰음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그는 데뷔한 지 무려 24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연극 공연이 끝난 후 받는 사람들의 박수갈채에 여전히 가슴이 뛴다고 전했다.

조승우
사진 = 굿맨스토리 네이버블로그

심지어 그 감동에 대해 ‘죽을 때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갈 장면 중 하나일 것 같다’고 표현했을 정도로 일에 대한 사랑을 보여줬다.

그가 얼마나 일에 대해 열정적인지 보여주는 사례가 하나 있는데, 그는 연기할 때 상대방의 대사까지 종종 외워 놓는다고 밝혀 주위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일각에선 ‘너무 완벽주의인 것 아니냐’라는 말도 나오지만 덕분에 그는 뮤지컬, 영화, 드라마 분야에서 최정상에 오르게 됐고, ‘믿고 보는 조승우’, ‘조승우가 장르다’라는 수식어까지 붙게 됐다.

조승우가 밝힌 이상형

조승우
사진 = tvN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한편, 조승우는 과거 ‘드라마 토크 라이브 tvN 비밀의 숲’에 출연해 이상형을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해당 방송에서 그는 이상형에 대해 “자기 일 열심히하고, 털털하고, 청바지에 흰 티 잘 어울리는 여자”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나이가 들고 군대 다녀와서 이상형에 대해 다시 생각했다”면서 “저보다 현명한 분이면서 저를 잘 가르쳐 줄 수 있는 그런 여자다”라고 부연했다.

한편, 결혼을 서두르지 않는 조승우의 신중함에 네티즌은 “남의 시선에 쫓겨 결혼하면 대부분 결말이 안 좋다”, “결혼은 언제가 중요한 게 아니라 누구와 하는지가 중요하다”며 공감을 표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기아

“내가 알던 그 차 맞아?!” 분위기 반전 시도하는 기아, 결국 이 카드까지 꺼냈다

더보기

‘사실혼’ 관계였던 매니저와 아이까지 낳은 그때 그 시절 톱스타

더보기

“이 정도로 안 좋을 수가” .. 말년이 비참해질 거라는 김대호 아나운서

더보기

‘이 투 샷은 뭐야?’ .. 이재용 삼성 회장이 저커버그 자택에는 무슨 일로?

더보기

대한민국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였던 그녀가 어느덧 두 아이의 엄마가 되었다(+그녀의 일상)

더보기

‘여보, 오늘은 나 건들지 마’ .. 백종원♥, 소유진 이 직접 공개한 ‘일상’에 모두가 화들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