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 얼마나 많았길래”…너무 바빠 자고 싶어서 군대 빨리 갔다는 톱 배우

주연 세 작품에 너무 힘들어
잠도 못 자고 촬영
군대
출처: 인스타그램 @from_jjlee

배우 이정재가 유튜브 채널 ‘성시경’에 출연해서, 한창 전성기에 빨리 입대 이유를 밝혔다.

이날 이정재는 고교시절 압구정동의 카페에서 일하던 중, 한 매니저의 눈에 띄어 모델로 선발되었다고 말했다.

군대
출처: 인스타그램 @from_jjlee

그는 모델 활동으로 인한 수입이 아르바이트보다 월등히 많아, 곧바로 아르바이트를 그만두고 모델 일에 전념하였다.

이후 모델 활동을 계속하면서, 1993년에는 롯데 크런키 초콜릿 광고에 운 좋게 출연하게 되었다.

광고 대박과 연속 캐스팅

이정재는 “당시 초콜릿 광고가 대성공을 거뒀다”며 “그 광고를 본 후 ‘모래시계’, ‘느낌’, ‘젊은 남자’ 등 여러 작품에 연달아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군대
출처: 유튜브 / 성시경 SUNG SI KYUNG

이어 “그 해에 모든 작품을 촬영한 뒤 곧바로 병역 의무를 수행하러 갔다”고 말했다.

이에 성시경은 “왜 그 시기에 군대를 간 거냐? 딱 그때가 적기였냐”고 물었다.

이정재는 “더 미룰 수도 있었지만, 그때 일정이 너무 많으니까 군대 가서 자고 싶더라”고 군입대를 빨리 한 이유를 밝혔다.

군대
출처: 유튜브 / 성시경 SUNG SI KYUNG

성시경은 “보통은 그 시기를 좀 더 즐기려 하지 않겠냐”며 그의 결정에 놀라움을 표했다.

너무나 고된 일정

이정재는 “낮에는 ‘모래시계’, 밤에는 ‘젊은 남자’, 다음 날 아침에는 ‘느낌’을 촬영하는 일정을 거의 1년 동안 지속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군대
출처: 인스타그램 @from_jjlee

성시경이 “생존을 위해 군대에 간 것이구나”라고 하자 이정재는 “수면 부족으로 인해 스물두 살임에도 불구하고 팔을 누르면 뼈가 들어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대로라면 실제로 위험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군대에 가기로 결심했다. 군대에서라도 몸을 회복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설명했다.

세계 무대에서의 성공과 감독 데뷔

군대
출처: 인스타그램 @from_jjlee

한편 이정재는 군 복무 이후 ‘신세계’, ‘암살’, ‘관상’ 등 다양한 영화에 출연하며 국내에서 견고한 경력을 쌓았다.

그는 2022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에미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스타로 우뚝 섰다.

군대
출처: 인스타그램 @from_jjlee

이어 이정재는 첫 연출작인 영화 ‘헌트’를 통해 435만 명의 관객을 불러모으며 영화 감독으로서의 재능도 입증하였다.

이정재의 이러한 연속적인 성공은 그가 단순히 배우로서 뿐만 아니라 감독으로서도 영화 산업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만들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기아

“내가 알던 그 차 맞아?!” 분위기 반전 시도하는 기아, 결국 이 카드까지 꺼냈다

더보기

‘사실혼’ 관계였던 매니저와 아이까지 낳은 그때 그 시절 톱스타

더보기

“이 정도로 안 좋을 수가” .. 말년이 비참해질 거라는 김대호 아나운서

더보기

‘이 투 샷은 뭐야?’ .. 이재용 삼성 회장이 저커버그 자택에는 무슨 일로?

더보기

대한민국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였던 그녀가 어느덧 두 아이의 엄마가 되었다(+그녀의 일상)

더보기

‘여보, 오늘은 나 건들지 마’ .. 백종원♥, 소유진 이 직접 공개한 ‘일상’에 모두가 화들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