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뻐서 캐스팅했는데…몸치라 가수 포기하고 JYP에서 혼자 ‘배우’라는 연예인

10대들의 전지현
‘더 글로리’ 박연진 아역
JYP
출처: 인스타그램 @__shinyeeun

배우 신예은이 걸그룹 트와이스의 사나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일일칠’에 출연해 자신의 이상형을 밝혔다.

영상에서 사나는 신예은에게 “항상 ‘냉터뷰’ 할 때마다 물어보는 건데, 이상형이 뭐냐”고 물었다. 이에 신예은은 “나 이상형 진짜 까다롭다”고 말했다.

JYP
출처: 유튜브 / 일일칠 – 117

사나는 어떤 걸 보냐고 묻자, 신예은은 “술·담배를 안 하고, 건전하고 바른 생활을 하며 고집 있거나 까다롭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본인의 꿈을 사랑하고, 미래가 있는 ‘집순이’였으면 좋겠고, 주변에 여자친구들이 많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JYP
출처: 인스타그램 @__shinyeeun

한편 신예은은 가수 박진영이 대표로 있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대학내일’ 표지모델 촬영을 보고 JYP에서 연락을 취해서 소속사와 계약하게 됐다.

JYP와 계약을 하면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된 신예은은 아이돌 기획사였기 때문에 걸그룹 제안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몸치라서 걸그룹은 포기했고, JYP 소속 여성들 가운데 혼자만 가수 출신이 아닌 배우다.

JYP
출처: 인스타그램 @__shinyeeun

신예은은 언니를 따라 중학교 2학년 때까지 현악기를 연주했다. 그러나 연극배우였던 할아버지를 동경하여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자연스럽게 배우의 꿈을 꾸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그는 2018년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에이틴’에서 도하나 역으로 데뷔했으며, 이 작품은 청소년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JYP
출처: 인스타그램 @__shinyeeun

그리하여 데뷔와 동시에 높은 인기와 인지도를 얻었고,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준수한 연기력과 아름다운 외모로 ’10대들의 전지현’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그리고 2022년 12월, 신예은의 이미지를 완전히 변화시켜준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 출연하게 되었다.

JYP
출처: 인스타그램 @__shinyeeun

신예은은 주인공 문동은에게 학창 시절 끔찍한 학교 폭력을 가한 주동자이자 최종 보스인 악역 ‘박연진’의 아역을 맡았다.

데뷔 이후 처음으로 맡은 악역이고, 밝고 맑았던 이미지와 예능에서 보여준 4차원 이미지를 완전히 바꿔주었다.

JYP
출처: 인스타그램 @__shinyeeun

한편 배우 신예은은 일찌감치 예능 스타들로부터 인정받은 독특한 예능 감각을 지닌 주인공이기도 하다.

유재석과 박명수로부터 “예은아, 너 예능 참 잘한다”, “예은아, 너 예능해라”며 칭찬을 받기도 하였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신분까지 속이고 데뷔’ .. 70억 빚 신용불량자에서 가만있어도 ‘중형차 한 대’ 들어오는 몸값이 된 스타

더보기
포터 EV

“이 돈으로 포터 EV를?!” 역대급 프로모션 선보인 현대차, 과연 사실일까?

더보기

대한민국 최초로 ‘혼전임신’ 알려온 여배우의 깜짝 ‘결혼 이야기’

더보기
포르쉐

“BMW, 벤츠 초비상!” 본격 생산에 돌입한 포르쉐 순수 전기차, 국내 출시는?

더보기

‘스토커와 순정남은 한 끗 차이’ .. 15년 동안 미녀 여배우 쫓아다녀 결혼까지 한 스타

더보기
소형 SUV

“수입차가 2천만 원대?!” 크로스오버 스타일로 새롭게 변화한 수입 소형 SUV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