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와 사랑에 빠졌어요”
의사 배우자를 둔 스타들,
다들 어디서 그렇게 만나는 거야?
한평생을 함께 살아가는 배우자, 중요한 선택이니 만큼 스타들의 결혼 소식이 들려올 때마다 그들 배우자 직업에 눈길이 쏠리곤 하는데.
그중 배우자 선호도 1위로 뽑힌 의사와 사랑에 빠진 연예인들이 있다. 그들의 러브스토리를 살펴보자.
14번의 구애 끝에 피부과 의사와 결혼한 박명수
박명수는 최근 유튜브 웹 예능 ‘살롱 드립 2’에 출연해, 진행자 장도연에게 “인연은 갑자기 나타난다”라고 운을 떼며 아내와의 첫 만남을 공개했다.
그는 2008년 8세 연하 피부과 의사인 한수민과 결혼식을 올렸다. 그는 한창 예능 ‘X 맨’에서 ‘쪼쪼댄스’로 인기를 끌던 때, 의정부 백화점에서 사인회를 했다고 한다.
그곳에서 우연히 의사가 된 고등학교 동창을 만났고 반가운 마음에 연락을 주고받던 어느 날 친구가 소개팅을 주선해 줬다고. 소개팅에서 만난 사람이 바로 지금의 아내라고 공개했다.
평범하게 시작한 연애지만 결혼까지의 과정은 순탄치만은 않았다. 그의 아내는 당시 미국에서 레지던트 과정을 밟고 있어서 얼굴 보기가 힘들었고 한두 번 헤어지기도 했다는데.
하지만 그는 아내가 너무 보고 싶어서 혼자 뉴욕에 수차례 갔고 결국 14번의 구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다고 말했다.
한편, 결혼 후 그는 그가 살았던 동네를 따 ‘서래 마을 사랑꾼’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방송에서 이어준 사랑, 한의사와 결혼한 장영란
인간 비타민 장영란은 한의사 남편과 결혼해 잉꼬부부 케미를 자랑하고 있다. 그 둘은 무려 방송에 출연해 부부의 인연을 맺게 됐다.
과거 ‘1등 신랑감’을 주제로 진행된 예능 ‘진실게임’에서’ 장영란의 남편은 그에게 장미꽃을 주며 프러포즈했다.
그의 남편은 로맨틱한 색소폰 연주를 하며 “영란아, 내 아를 낳아도”라고 말했고 이에 그는 기뻐하며 남편의 손을 잡았는데.
사실 이 모든 건 작가가 요청한 대본이었다고 한다. 시킨 대로 했을 뿐인데 현실에서 사랑이 이뤄졌다.
한편, 이들이 결혼할 당시 그의 비호감 캐릭터 이미지 때문에 시댁의 반대가 어마어마했다고 한다. 그의 시어머니는 아들의 연애 사실을 알고 “장영란이 ‘불여우’같아 보였다”며 그와의 첫 만남에서는 헤어져 달라고 사정을 했다고 말해 놀라게 했다.
또 그는 혼자서 가슴 앓이 하며 많이 울었고 심지어 공식적인 결혼 승낙도 없었다는데. 그들의 결혼은 언론을 통해 공개됐고 뒤늦게 안 시댁 어머님과 아버님이 어쩔 수 없이 결혼식에 참석하셨다고 한다.
하지만 그의 시어머니는 “지금은 이런 며느리 놓쳤으면 후회할 뻔했다. 주변에 며느리 자랑을 한다.”고 밝혀 과거의 행동에 사과하기도 했다.
팬으로 첫 만남.. 치과의사 아내를 둔 남희석
개그맨은 미인을 얻는다는 속설에 걸맞게 개그맨 남희석은 미모의 치과 의사 아내를 뒀다. 그의 아내는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출신으로 그와 연예인과 팬 사이로 처음 만났다는데.
그가 우연히 아내의 요청에 사진을 찍어줬고 아내의 미모에 첫눈에 반한 그는 주변을 수소문 끝에 이름과 연락처를 얻었다고 한다.
그는 아내의 직업을 알고 만나지 않았으나 만나보니 직업까지 완벽한 치과의사였다는 후문이다. 덧붙여, 그는 방송 활동에서 아내 덕을 톡톡히 보기도 했다.
과거 2007년 페리오 치약 광고를 찍었는데, 당시 해당 광고 모델의 특징을 살펴보면 치과의사 배우자를 둔 연예인들이었다고.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 와 장영란 부부 첫 만남 대박! 처음부터 그냥 결혼할 인연이었네”, “박명수 의외로 사랑꾼이네”, “예쁘고 능력까지.. 남희석 아이 내복이 있네”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