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로스증후군’ 겪고 있다는 구혜선, 도대체 어떤 병이길래? 그녀의 솔직한 ‘고민’공개

‘펫로스증후군’ 고백 구혜선,
그녀의 솔직한 이야기
구혜선
사진 = 구혜선 (개인 SNS)

배우 구혜선이 자신이 겪은 ‘펫로스 증후군’에 대해 솔직히 털어놓을 예정이다. 오는 30일 방송될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 출연하는 구혜선은 최근의 학업 성취와 함께 반려견과의 이별 경험을 공유하며 그 심경을 드러낸다.

이날 방송에서 구혜선은 반려견 감자와의 이별이 자신에게 큰 슬픔을 가져다줬다고 밝힌다.

그녀는 공개된 영상에서 “사람에게는 장례가 있지만, 반려견이 세상을 떠날 때 그럴 수 없다”며, 학교로 향해야만 했던 그날의 고통을 회상했다. 그녀는 반려견이 떠난 후 현실감이 없었고, 이별을 회피하려 했다고 고백한다.

오은영 박사의 조언

구혜선
사진 = 구혜선 (개인 SNS)

오은영 박사는 곁에 있던 반려동물과의 이별 후 겪는 정신적 후유증을 ‘펫로스 증후군’이라고 설명하며, 가족을 잃은 상실감과 유사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구혜선은 4년 동안 여섯 마리의 강아지를 떠나보냈고, “나에게는 학업이라는 목표가 존재했기 때문에 마냥 슬픔에 빠져 살 수 수만은 없었다”고 말하며, 졸업 후 자신을 돌아봤을 때 반려견들이 이미 떠나 있었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구혜선
사진 = 뉴스1(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오 박사는 구혜선이 반려견과의 이별을 유독 힘들어하는 것에 대해, 인간 관계에서도 비슷한 양상을 보일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한다.

구혜선은 인터뷰에서 “나는 슬픔을 나눌 친구가 없기 때문에 어떻게든 혼자 견뎌야 했다”고 말하며, 사람들과 깊이 어울리지 않는 성향을 밝히기도 했다.

오은영의 마지막 분석

구혜선
사진 = 구혜선 (개인 SNS)

이어진 분석에서 오은영 박사는 구혜선이 반려견과의 이별에 대해 아직 완전히 받아들이지 못했다고 지적한다.

그녀의 인간 관계 특성이 반려동물과의 강한 유대감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하며, 구혜선이 앞으로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해당 방송 예고편을 접한 누리꾼들은 “애완견을 키우는 입장에서 구혜선님이 얼마나 힘드셨을지 공감이 가네요” , “성격상 반려동물한테 많이 의지하셨을 거 같은데, 저런 아픔이 있으셨다니”, “이번 상담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아픔을 더셨으면 좋겠네요” 등 다양한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신분까지 속이고 데뷔’ .. 70억 빚 신용불량자에서 가만있어도 ‘중형차 한 대’ 들어오는 몸값이 된 스타

더보기
포터 EV

“이 돈으로 포터 EV를?!” 역대급 프로모션 선보인 현대차, 과연 사실일까?

더보기

대한민국 최초로 ‘혼전임신’ 알려온 여배우의 깜짝 ‘결혼 이야기’

더보기
포르쉐

“BMW, 벤츠 초비상!” 본격 생산에 돌입한 포르쉐 순수 전기차, 국내 출시는?

더보기

‘스토커와 순정남은 한 끗 차이’ .. 15년 동안 미녀 여배우 쫓아다녀 결혼까지 한 스타

더보기
소형 SUV

“수입차가 2천만 원대?!” 크로스오버 스타일로 새롭게 변화한 수입 소형 SUV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