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성없는 사람?
이상민 저격글인가
가수 고영욱이 최근 자신의 개인 SNS에 올린 게시글이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고영욱은 과거 미성년자 성범죄 혐의로 징역을 선고받고 복역한 후, 사회로부터 고립된 상태에서 개인적인 심경을 토로하는 글을 게재했다.
최근 그의 글에서 특히 이상민을 저격한 것으로 해석될 만한 내용이 담겨져 있어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이상민 저격 의혹
고영욱은 자신의 글에서 “재미도 없고 진실성 없는 누군가가 70억 가까운 빚을 모두 갚았다고 했을 때 난 왜 이러고 사나 자못 무력해지기도 했다”고 토로했다.
이 글에서 언급된 ’70억 가까운 빚을 모두 갚았다’는 내용은 최근 이상민이 TV 프로그램에서 밝힌 바와 일치한다. 이상민은 과거 대중에게 큰 빚을 청산했다고 공개적으로 밝힌 바 있어, 고영욱의 글이 이상민을 겨냥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고영욱은 미성년자 성범죄로 인해 사회적으로 큰 비난을 받았고, 2013년에는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석방 이후에도 그의 사회적 이미지는 회복되지 못하고 있다.
그는 사회적 고립 속에서 간간이 자신의 심경을 공유하고 있으며, 이번 게시글 역시 그의 고립감과 좌절감을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네티즌들은 고영욱의 게시글에 대해 혼합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일부는 그의 심경을 이해한다는 의견을 보이는 반면, 다수는 과거 그의 범죄를 지적하며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다.
“고영욱에 관련된 내용은 보기 싫다”라는 댓글이나 “그렇게 친했던 룰라였는데 이제는 이상민과 사이가 안 좋은가 보네” “왜 갑자기 또 나타나서 관심을 끌려고 하는 거야” 등의 추측과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고영욱에 이런 글에 아직까지 이상민의 반응은 없는 상태라 다양한 추측지고 있지만, 추후에도 이에 대한 이상민의 입장은 따로 없을 것으로 보인다.
고영욱의 사회적 복귀는 여전히 많은 논란과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이번에 그가 올린 게시글은 그의 현재 심리적 상태와 고립된 사회적 위치를 반영하면서 동시에 공인으로서의 그의 관계들에 대한 공개적인 논의를 촉발시켰다.
그의 글이 삭제된 상태이지만, 그가 표현한 감정과 사회적 반응은 그의 앞으로의 행보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