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은 기본” … 임영웅이 광고주에게 요구한 조건

최대 30억에 달하는 개런티의
임영웅이 내세운 조건은?
임영웅
사진 = 임영웅 (개인 SNS)

낳아주신 어머니의 효자이자 팬들에게도 효자인 가수 임영웅이 광고계에서도 매출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

한 연예계 관계자는 “임영웅의 광고 개런티는 연간 기준 최소 10억~30억 원 또는 그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정도 광고비를 부담하더라도 상대적으로 팬덤이 부족한 톱스타보다 오히려 낫다는 말이 나온다”고 전했다.

청정원의 간장, 제주삼다수 등 임영웅이 광고한 여러 식품 광고 중 특히 KGC인삼공사가 수혜를 입었다. 국내 홍삼 소비량의 저하로 어려움을 겪던 KGC인삼공사는 3년 연속 매출 회복이 어려운 조짐을 보였다.

인삼공사의 올해 1분기 국내 매출은 2433억 원으로 전년 동기(3202억 원) 대비 24.02% 줄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 4월 임영웅을 모델로 교체했고, 가정의달 특수효과를 보면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임영웅
사진 = 임영웅 (개인 SNS)

정관장에 따르면 임영웅 굿즈 증정 행사 기간인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일까지 멤버십 신규 가입 고객만 2만 명을 넘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2% 늘어난 수치이다.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에서도 동일 세대 구매 고객이 전년 대비 65% 증가했고 50∼60대 구매 고객도 27% 증가했다.

임영웅이 요구한 광고 조건

임영웅
사진 = 임영웅 (개인 SNS)

임영웅이 내건 광고 조건도 재조명됐다. 한 정관장 매장 사장님은 “우리 입장에서는 ’10만 원대 이상’ 이렇게 가격 상한선을 정해 놓고 굿즈를 주면 매상에 도움이 된다. 그런데 본사에서 가격에 상관없이 누구나 다 굿즈를 주라고 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즉, 보통 얼마 구매 시 증정하는 프로모션 대신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임영웅 스페셜 굿즈를 증정해달라는 것인데.

이는 임영웅이 혹시 가격에 따라 급을 나눈 굿즈 증정으로 팬들이 위화감을 느낄까 봐 모두에게 동등하게 나눠주라는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알려졌다.

정관장 매장 사장님은 “임영웅 굿즈에는 가격 허들이 없다. 그래서 임영웅이란 가수를 다시 보게 됐다”고 말했다고도 전해졌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임영웅 좋아하지 않을 수 없다”, “팬들 지갑 생각까지 사려 깊어요”, “영웅 씨 왜 대통령 안 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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