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쩜 이렇게도 완벽하지” .. 명품 배우 김희애, 재테크 실력도 최고, 그녀의 ‘재산’은 얼마?

“재테크는 김희애처럼”
김희애의 남다른 재테크,
과연 그녀가 이룬 재산은?
김희애
사진 = 대한민국 여배우 김희애

돈, 돈, 돈. 자본주의 사회에서 빠질 수 없는 주제다. 특히 연예계에서는 부동산으로 떼돈을 벌었다는 소리가 심심치 않게 들려온다.

그중에서도 소문난 재테크 퀸이 있다. 재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들어 봤을 김희애. 사람들은 특히 그의 남다른 재테크 방식에 집중했는데. 과연 연기만큼 돋보이는 그의 재테크 실력은?

‘500억 건물주’ 비결은 주차장 매입?

김희애
사진 = 김희애 (개인 SNS)

김희애는 과거 남다른 재테크로 화제를 모았다. 바로 그의 주차장 재테크인데. 당시 연예인들은 보통 빌딩이나 건물 투자를 했기에 더욱 주목받았다.

그는 2006년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주차장 빌딩을 119억 원에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당시 임대 수익만 해도 매달 3000만 원이었다.

그 후 그가 소유한 주차장 가격이 오르게 된다. 2008년부터 재벌 S가의 기업들과 명품 숍들이 주변에 들어서면서 주변 시세가 올라갔기 때문인데.

그의 재테크 실력은 여기서 발휘된다. 그는 지난 2020년 이 주차장을 허물고 새 건물을 지어 올렸다. 재작년에 알려진 이 빌딩의 시세는 500억 원에 달하며 현재는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임대료도 3배 이상 올라 매달 1억 원을 받고 있다 전해져 모두를 놀라게 했다.

김희애
사진 = 김희애 (개인 SNS)

이뿐만 아니다. 그가 가진 아파트와 별장도 가치가 어마어마한데. 그는 압구정동에 아파트 한 채와 제주도에 별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2009년에 약 10억 원에 분양받은 제주도 별장은 2019년 기준 약 14억 원이 되었다. 또 그가 2002년 약 20억 원에 매매한 압구정동에 위치한 아파트는 2019년 시세로 약 52~53억 원 수준이 됐다고 알려졌다.

이에 대해 관계자들은 “특히 주차장은 저비용 고효율 투자처다. 땅 용도는 주차장이지만 오피스텔과 상가를 함께 지을 수 있어 얼마든지 건물을 새로 지을 수 있기 때문”이라며 “김희애가 임대 수익보다 투자 가치용으로 똑똑하게 부동산 투자를 했다고 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재테크 퀸의 몸값

김희애
사진 = 김희애 (개인 SNS)

재테크뿐만 아니라 본업에서도 여왕이라고 칭해지는 만큼 그의 출연료에도 관심이 쏠렸다. ‘놓치지 않을 거예요~’ 라는 유행어를 남기기도 했던 그는 재계약률이 높아 광고 출연료 또한 억대가 예상된다.

그는 1~2년 단발이 아니라 10년 넘게 한 브랜드의 전속 모델로 활동해 신뢰감을 얻었다. 덧붙여 과거 그가 출연했던 인기 드라마 ‘부부의 세계’의 회당 출연료는 7000만 원에서 8000만 원 사이로 알려졌다.

한 연예부 기자는 “그가 고현정, 전지현, 송혜교, 손예진 다음으로 출연료가 가장 높은 편이다”라고 밝혔다. 사실이라고 가정했을 때 그가 16부작인 ‘부부의 세계’ 출연료로 받은 액수는 12억 원에 달한다.

한편, 그의 남편은 한국 벤처 1세대 기업인으로 꼽히는 과거 200억 대 주식부자였던 이찬진으로 그의 재력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희애의 연기 행보

김희애
사진 = 김희애 (개인 SNS)

잊지 말자. 그의 본업은 연기다. 그는 아직 반년도 지나지 않은 올해만 무려 3편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우선 그는 2월에 개봉한 범죄 영화 ‘데드맨’에서 조진웅과의 연기 호흡을 맞췄다.

‘데드맨’은 바지사장계의 에이스 조진웅이 1천억 횡령 누명을 쓰고 죽은 사람으로 살아가게 된 후, 이름 하나로 얽힌 사람들과 빼앗긴 인생을 되찾기 위해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또한 그는 영화 ‘보통의 가족’으로 관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 영화는 소설 ‘디너’를 원작으로 서로 다른 신념을 가진 두 형제 부부가 끔찍한 비밀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는 스크린뿐만 아니라 OTT에서도 활약을 이어간다. 그는 넷플릭스의 새 시리즈 ‘돌풍’으로 부패한 거대 권력을 뿌리째 뽑아버리고 싶은 국무총리와 그에 맞서는 경제부총리가 대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릴 예정이다.

그의 장르를 넘나드는 연기는 팬들의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주차장 투자는 어떻게 생각한 거지. 재테크 감이 좋았나”, “평생 돈 안 벌어도 자식까지 살겠네”, “연기력도 엄청난데 재테크 능력까지 퀸이네”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둘이 가족이었다고?”.. 억대 사기에 휘말렸던 그녀, 김수미 만나 살게 된 수십억 럭셔리 주택은?

더보기
현대차

“단돈 1천 원?!” 모두의 이목 집중시킨 현대차 최초의 도전, 어떤 결과를 초래할까?

더보기
아우디

“이제라도 바꿀까?” 아우디 오너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 대체 얼마나 좋길래?

더보기
현대차

“벌써 이 정도라고?!” 친환경 가속화에 박차를 가하는 현대차, 결국 맞이한 결과가…

더보기

“이게 진정한 모성애구나” .. 임영웅 母가 생활고에도 재혼하지 않고 홀로 임영웅을 키웠던 이유 (+근황)

더보기

‘컷 하면 달라진다’ .. 연예계에서 ‘인성’으로 유명하다는 여배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