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 아이유 ? NO” .. 우리들의 선택은 결국 ‘임영웅’ ♥ 이었다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가수,
역시 임영웅이었다
임영웅
사진 = 가수 임영웅, 아이유 (개인 SNS)

최근 한국갤럽의 조사에 따르면, 임영웅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가수로 꼽혔다. 2016년에 데뷔한 임영웅은 2020년 TV조선의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에서 우승하며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고, 특히, 그의 인기는 여성과 중장년층 사이에서 더욱 두드러졌다.

임영웅은 이후 다양한 공연, 방송, 광고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대한민국의 주목받는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임영웅에 이은 스타들

임영웅
사진 = 가수 아이유 (개인 SNS)

임영웅을 뒤이어 한국인이 사랑하는 가수 2위는 아이유였다. 2008년 데뷔한 아이유는 ‘좋은 날’, ‘밤편지’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세 번째로 사랑받는 가수는 방탄소년단이었다. 그들의 글로벌 팬덤인 아미의 지지는 여전히 굳건한 상태로, 방탄소년단은 현재 활동을 잠시 중단한 상태임에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 외에도 나훈아, 뉴진스, 장윤정, 진성, 영탁, 송가인, 블랙핑크 등이 상위권에 랭크되어 한국 대중음악의 다양성과 깊이를 보여주고 있다. 이들 각각이 가지는 독특한 음악적 색깔과 개성이 많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임영웅, 트로트 왕좌의 무한 지배

임영웅
사진 = 가수 임영웅 (개인 SNS)

한편, 임영웅은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에서도 무려 42개월 연속으로 1위를 지키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임영웅은 6월 브랜드 평판 지수에서 8,222,078점을 기록, 2위인 김연자의 점수를 훌쩍 넘어서며 그 격차를 두 배 이상으로 벌렸다.

이는 장윤정, 영탁, 나훈아 등 다른 유명 트로트 가수들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긴 했지만, 임영웅의 압도적인 성과에는 미치지 못하는 결과였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결국 사귀나” .. 이강인, 2살 연상 여자친구의 ‘정체’

더보기

“어머, 이런 인연이” .. 이찬원, 공개된 사진 속 깜짝 인연

더보기
김부자월남전

“범인 알고 깜짝 놀라” … 공연장에서 속옷이 없어졌다는 여가수

더보기

“장모님과 3살 차이?” … 49살에 19살 연하 아내와 결혼한 배우

더보기
삼성떡볶이

“말도 안 돼” … 떡볶이 먹는 손자를 본 이건희 회장의 행동

더보기

“환갑에도 결혼 잔소리하는 어머니 때문에” … 3일 만에 각방 쓰고 이혼한 스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