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호중, 공연을 강행하려는 이유가 ‘이것’ 때문이었나? (+125억)

‘125억의 선수금?’
일각에서 제기되는 추측은 무엇?
김호중
사진 = 가수 김호중 (뉴스1)

가수 김호중이 그의 공연을 강행하려는 이유가 125억 원의 선수금 때문이라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이 금액이 공연과 관련된 선수금은 아닐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김호중의 소속사인 생각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 받은 선수금은 약 126억 원에 달한다.

일각에서는 이 금액이 공연을 통해 벌어들일 수익을 미리 받은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공연 제작자의 시각

김호중

한 공연 제작자는 뉴스1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공연 제작 시의 재정 구성을 설명하며 김호중의 경우를 분석했다.

제작자는 공연 제작비로 대개 70~80%를 사용하고, 나머지 20%는 수익으로 남긴다고 말했다. 김호중의 지난 공연이 8만 명의 관객을 끌었고, 티켓 가격이 평균 13만 원임을 고려하면, 그의 수익은 약 20억 원 정도였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므로 125억 원의 선수금이 음원 관련 투자일 가능성이 더 높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생각엔터테인먼트의 대응

김호중

생각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가수 김호중씨의 음주운전 뺑소니’사태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발표하며, 모든 임직원이 퇴사하고 대표이사직의 변경을 결정했다고 알렸다. 이는 사실상의 폐업 준비 과정이며, 회사의 미래가 불투명함을 시사한다.

김호중은 최근 서울 강남구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인해 논란의 중심에 섰다. 그는 사고 후 음주 운전 혐의로 수사를 받으며, 사고 당시 음주를 부인하다가 결국 인정한 바 있다. 이로 인해 대중의 비난을 받고 있으며, 현재 증거인멸 우려로 구속 상태에서 수사를 받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결혼했습니다” .. 애기때부터 예뻤던 여배우, 일반인과 백년 가약 맺었다

더보기

도박 논란 이진호, ‘아는 형님’ 서장훈의 돈까지 빌렸을까

더보기

“둘이 다른 사람이었다고?” .. 너무 닮아 쌍둥이로 오해받는 여배우들

더보기

“불륜남과 키스신은 못 합니다”… 60억도 포기한 여배우의 소신 발언

더보기

’15억 빚더미’를 짊어진 여배우, 어쩌다 이런일이

더보기

“벌써 4번째 결혼” … 25세 연하와 결혼한 배우가 아이를 낳지 않는 이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