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떠나 엔터테인먼트 설립
아내는 KBS 아나운서
누구에게나 영화 같은 운명적인 만남의 순간이 있다. 한차례 기회를 놓쳤지만 다시 기회를 잡아 대박난 가수의 최근 근황이 화제가 되고 있다.
6인조 보이그룹 신화의 멤버인 앤디는 어린 시절 이수만과의 신기한 인연을 가지고 있다.
미국에서의 어린 시절
앤디는 가족과 함께 어린시절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그곳에서 만난 H.O.T.의 토니 안과 중학생 때부터 함께 댄스 팀 활동을 하며 한인 사회에서 명성을 쌓았다.
그러다 캐스팅 디렉터의 관심을 받아 이수만과 연결되었고, 한 공원에서 이루어진 오디션에서 합격하였다.
이후 앤디는 한국에 와서 H.O.T. 멤버들과 함께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지만, 그의 연예계 진출은 부모님의 반대로 인해 한차례 좌절되었다.
당시 앤디는 타지에서 사회생활을 하기에는 나이가 너무 어렸기 때문에 부모님의 강한 반대에 부딪혀 다시 미국으로 돌아왔다.
식당에서 다시 만나
앤디는 고등학생이 된 후 LA의 한 식당에서 우연히 이수만과 재회하였으며, 그때 이수만은 앤디를 신화의 멤버로 캐스팅하였다.
드디어 1998년에 신화 멤버로 앤디는 공식 데뷔를 했다. 이후 전설적인 명성을 떨친 그룹 신화는 정규 앨범 13장, 비정규 앨범 7장을 발매하면서 한국 음악계에 한 획을 그었다.
늦게 피어난 스타
신화 멤버로 활발히 활동하던 앤디는 그룹 내에서 개인 활동을 가장 늦게 시작하였다.
데뷔 초에는 다른 멤버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주목받았으나, 2004년 시트콤 ‘논스톱4’의 주연으로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당시 앤디는 ‘논스톱4’에서 고시생역을 맡아 많은 유행어와 웃긴 장면을 남겼고, 2005년 ‘프라하의 연인’에서 주인공의 이복동생인 지승우로 분하며 연기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후 그는 연기 외에도 예능, 음반,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했으며, 최근에는 신화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9살 연하 아나운서와 결혼
앤디는 2022년 6월 12일 9살 연하인 이은주 아나운서와 결혼식을 올렸다.
이은주 아나운서는 서울여자대학교 언론영상학부를 졸업하고, 제주 MBC에서 ‘뉴스데스크’, ‘뉴스투데이’ 등을 진행하다가 결혼을 앞두고 사직 의사를 밝혔다.
두 사람은 1년 간의 교제 끝에 결혼에 골인하였으며, 이은주 아나운서는 최근 원주 KBS에 복직하였다.
또한 SBS ‘동상이몽2’에 남편과 함께 출연하였으며, 결혼 후에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하였다.
엔터사 대표된 가수
한편 앤디는 자신의 기획사 ‘앤유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며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지난해 티오피미디어를 떠나 새롭게 자신만의 기획사를 차린 그는, 아이돌 제작부터 신인 배우 발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매니지먼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앤디는 한국의 K-컬처가 세계적으로 확장되는 현상을 기회로 삼아,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큰 꿈을 가지고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대표이자 아티스트로서 앤유엔터테인먼트가 나아갈 방향을 전 직원들과 함께 꿈꾸고 실현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