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이들을 볼 수 있다고?” .. 원빈, 장동건, 2024년 다시 우리에게 들려온 반가운 ‘소식’

대한민국 대표 명작으로
꼽히는 ‘그 영화’,
2024년 다시 우리에게
찾아온다
원빈
사진 =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천만 명작 ‘태극기 휘날리며’가 개봉 20주년을 맞아 6월 다시 극장가를 찾는다는 소식이 들려오자 많은 영화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소식을 전한 배급사에 따르면, 강제규 감독의 이 영화는 오는 6월 6일 4K 해상도로 리마스터링되어 개봉한다고 알려왔다.

한국 영화사의 신기록을 세운 명작

원빈
사진 =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태극기 휘날리며’는 1950년 6월, 두 형제의 갈등과 우애, 그리고 전쟁의 비극을 그린 작품이다. 6.25 전쟁을 배경으로 한 이 액션 블록버스터는 강제규 감독의 걸작 중 하나로 손꼽힌다.

2004년 개봉 당시 첫주에만 177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한국 영화사상 최단기간 천만 관객 돌파 기록을 세웠다.

이 영화는 제40회 백상예술대상, 제25회 청룡영화상, 제50회 아시아 태평양 영화제 등 다수의 시상식에서 수상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형제의 갈등과 전쟁의 비극을 그린 작품

원빈
사진 =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20년이 지난 지금도 ‘태극기 휘날리며’는 한국 전쟁 영화의 표본으로 불리고 있다. 진태와 진석, 두 형제의 가슴 아픈 갈등과 뜨거운 형제애, 그리고 비극적인 전쟁의 참상을 사실적으로 그려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장동건과 원빈 등 주연 배우들의 심금을 울리는 연기력과 웅장한 액션신, 감동적인 스토리라인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재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두 형제의 비장한 모습을 담고 있다. 서로 다른 곳을 바라보는 진태와 진석의 모습은 두 사람 사이의 갈등을 암시하며, 관객들에게 당시의 슬픔과 감동을 다시금 느끼게 한다. 이 포스터는 아직 영화를 보지 못한 관객들에게도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원빈
사진 =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태극기 휘날리며’는 오는 6월 6일 롯데시네마에서 개봉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20년 만에 돌아온 이 명작이 어떤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의 재개봉 소식이 들려오자 누리꾼들은 “진짜 추억의 명작이지만, 가끔 다시 봐도 너무 재밌는데, 이번에는 영화관에서 다시 봐야겠네요” , “감사합니다, 학창시절때 정말 재밌게 봤었는데, 이제 아이들하고 같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네요” , “이거 재개봉 되면 진짜 자식들하고 같이 봐야겠네요. 감동도 있고 재미도 있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등 재개봉을 벌써부터 기대하는 반응들이 이어지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컷 하면 달라진다’ .. 연예계에서 ‘인성’으로 유명하다는 여배우

더보기

‘신분까지 속이고 데뷔’ .. 70억 빚 신용불량자에서 가만있어도 ‘중형차 한 대’ 들어오는 몸값이 된 스타

더보기
포터 EV

“이 돈으로 포터 EV를?!” 역대급 프로모션 선보인 현대차, 과연 사실일까?

더보기

대한민국 최초로 ‘혼전임신’ 알려온 여배우의 깜짝 ‘결혼 이야기’

더보기
포르쉐

“BMW, 벤츠 초비상!” 본격 생산에 돌입한 포르쉐 순수 전기차, 국내 출시는?

더보기

‘스토커와 순정남은 한 끗 차이’ .. 15년 동안 미녀 여배우 쫓아다녀 결혼까지 한 스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