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차 웃었다…” 신차 출시로 기대를 모았던 르노코리아, 소비자들은 가격 보고 ‘실망’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예상 가격 공개
HEV 약 3,800만 원, 가솔린 약 3,300만 원 예상
넓은 2열 공간으로 패밀리카에 적합한 모델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출처-르노코리아)

최근 다양한 논란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의 예상 가격이 공개돼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사전 계약 7천 대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받았던 그랑 콜레오스는 중형 SUV로, 넓은 실내 공간과 첨단 기술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3천만 원대 가격 책정으로 사실상 경쟁력 떨어져…

르노코리아 (2)
그랑 콜레오스 (출처-르노코리아)

업계 소식에 따르면,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의 가격은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기본 트림이 약 3,800만 원, 최상위 트림은 4천만 원 초중반대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와 함께, 가솔린 모델은 하이브리드 모델보다는 저렴한 가격으로 2.0 가솔린 터보 모델의 시작 가격은 약 3,300만 원, 상위 트림은 3천만 원 후반대로 예상된다.

그랑 콜레오스는 2,820mm의 휠베이스를 갖추고 있어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2열 공간이 넉넉해 가족 단위의 사용에 적합하다.

르노코리아 (3)
그랑 콜레오스 (출처-르노코리아)

또한, 최대 31개의 주행 보조 기능(ADAS)과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의 ‘액티브 드라이버 어시스트’가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됐다.

실내에는 12.3인치 TFT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 동승석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으며, 이 시스템은 OTT 서비스, 웹 브라우저, 음악 스트리밍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두 가지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하는 그랑 콜레오스는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멀티 모드 오토 변속기, 1.64kWh 배터리의 조합으로 시스템 최고출력 245마력을 발휘하며, 저속 주행 시 전기 모드로 최대 75%까지 주행할 수 있어 연료 효율이 뛰어나다​.

르노코리아 (4)
그랑 콜레오스 (출처-르노코리아)

반면, 가솔린 모델에는 2.0리터 터보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11마력을 발휘하며, 7단 DCT 변속기를 사용한다. 또한, 최상위 트림인 에스프리 알핀에서는 전륜구동과 4륜구동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르노코리아의 그랑 콜레오스는 넓은 실내 공간과 첨단 기술, 뛰어난 연비를 제공하는 모델로, 가족 단위 사용자와 최신 기술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 차량은 2024년 하반기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사전 계약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연기가 아니라…” 드라마 찍다가 진짜 임신해버린 여배우

더보기
전도연접속

“한눈에 반했다” … 민낯 덕분에 캐스팅된 신인 여배우

더보기

“진짜 미친 거 아냐?” … 오디션 장에서 손도끼 휘둘러서 합격한 배우

더보기
한혜진헌팅팅

“선탠 하고 있었는데” … 남자 연예인에게 헌팅 당했다는 한혜진

더보기

“혼전임신” … 연기하다가 상대 배우와 결혼한 스타

더보기

“부부 평균 키가 184cm” … 7년 연애 끝에 결혼한 키 190cm, 178cm 최장신 스타 부부

더보기

26

  1. 셀토스 풀옵도 4000만원대 아닌가~? 급발진이 주특기인 현기차보다야 낫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