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이면 충분하죠!” 역대급 배터리 성능 자랑하는 전기차, 주행거리가 이 정도라고?

폴스타5 (출처-폴스타)
폴스타5 (출처-폴스타)

폴스타가 브랜드의 고성능 전기 세단, 폴스타5의 일부 사양을 공개했다.

폴스타5는 혁신적인 4도어 패스트백 스타일 세단으로, 이 차량은 올해 공개와 함께 양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국내 시장에도 도입될 예정인 이 모델은 폴스타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위에 구축되어 있다. 이 플랫폼은 알루미늄 소재 사용과 새로운 기술의 도입을 통해 뛰어난 경량화, 효율성, 응답성, 그리고 안전성을 실현했다. 

폴스타5, 단 5분 충전으로 약 160km 주행이 가능한 뛰어난 배터리 성능

폴스타5 (출처-폴스타)
폴스타5 (출처-폴스타)

폴스타에 따르면 폴스타5는 새로운 전극을 사용하는 배터리 시스템을 통해 경쟁 모델과 차별화된 초고속 충전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단 5분 충전만으로도 약 160km의 주행이 가능해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매력적인 옵션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차량의 핵심 경쟁력은 강력한 배터리 성능에 있다. 폴스타5의 배터리는 차량의 플랫폼 중심부에 통합되어,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춰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 

폴스타5 (출처-폴스타)
폴스타5 (출처-폴스타)

특히, 스토어닷(StoreDot)의 XFC(Extreme Fast Charging)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전극을 사용하는 배터리 시스템은 103kWh의 용량을 가지면서도 과열을 방지한다.

폴스타5의 배터리 시스템은 단 5분의 충전으로 최대 160km의 주행 거리를 확보할 수 있는 초고속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일상적인 사용뿐만 아니라 장거리 여행 시에도 사용자에게 큰 편의를 제공하며, 충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과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폴스타5는 선택적 냉각 시스템이 포함됐다. 

폴스타5 (출처-폴스타)
폴스타5 (출처-폴스타)

이를 통해 배터리 팩 내의 각 배터리 셀을 개별적으로 냉각할 수 있도록 설계됐고 이로써, 배터리의 효율성과 수명을 극대화해 안전한 충전 환경을 보장한다.

폴스타5는 폴스타4와 마찬가지로 리어 윈도우를 없앤 독특한 디자인을 채택함으로써, 글래스 루프가 2열 탑승자의 머리 위로 뻗어 날렵한 외관 스타일을 완성했다. 

이러한 디자인은 차량의 공기역학적 특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탑승자에게 넓고 개방적인 실내 공간의 느낌을 선사한다.

폴스타5 (출처-폴스타)
폴스타5 (출처-폴스타)

또한, 디지털 룸미러가 제공되어, 전통적인 후방 미러 대신 카메라를 통해 얻은 이미지를 화면에 표시한다. 이는 운전자에게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하며, 야간이나 악천후에도 선명한 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폴스타5의 성능 역시 주목할 만하다. 고출력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하여 합산 총 출력 884마력, 최대토크 91.8kgm를 발휘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전기 SUV

“전기 SUV가 2천만 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 신형 전기 SUV에 경쟁사들은 ‘초비상’

더보기

“상상이 안간다”.. 송승헌, 700억을 가지고 있는 그는 과연 어떤 세상에 살고 있을까

더보기

‘무려 아이가 넷’ .. 삼성가 중 유일하게 결혼 생활 유지하며 찐사랑 보여주는 부부

더보기

“결혼 날짜까지 잡고 헤어졌는데..” 족발로 파혼 위기 극복한 여배우

더보기
판매량

“BMW도 테슬라도 제쳤다…”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1위 탈환한 이 브랜드, 결국 이 모델 덕분에?

더보기

데뷔했을 때랑 달라진 게 전혀 없는 여배우의 모습, 이게 정말 가능한 일입니까?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