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그만” .. 서민들 어떡하라고, 신한은행 한 달 사이에 다섯 번이나?

한 달 사이에 다섯 번이나?
주담대 및 전세대 금리 인상 예고
신한은행
사진 = 신한은행 본사 (연합뉴스)

신한은행이 가계부채 증가에 대응하여 오는 16일부터 주택담보대출(주담대) 및 전세자금대출(전세대)의 금리를 인상할 예정이라고 12일 발표했다.

이번 조치는 급격한 가계부채 증가를 관리하고 시장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한 결정으로, 구체적인 금리 인상 폭은 상품 유형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상품별 금리 인상 폭

신한은행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신한은행에 따르면, 주담대 금리는 상품 유형에 따라 0.30~0.35%포인트 인상되며, 주담대 갈아타기 상품의 경우 모든 상품에서 0.5%포인트 인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보증 기관에 따라 0.20~0.35%포인트 인상되며,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는 0.2~0.3%포인트 상향 조정된다.

신한은행은 지난달에도 세 차례에 걸쳐 대출 금리를 인상했으며, 지난 7일에는 주담대 및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최대 0.3%포인트 인상한 바 있다.

이번 조정을 포함하면 약 한 달 사이에 다섯 번째 금리 인상을 단행하는 것으로, 금리 인상이 가계 대출 수요에 미치는 영향과 시장 반응이 주목된다.

신한은행은 금리 인상을 통해 가계부채 증가율을 관리하고, 장기적인 금융 시장의 안정을 도모할 계획임을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유느님의 은혜가 끝이 없네” … 무명 시절 유재석이 용돈 주며 키워낸 스타

더보기

“이렇게 예쁜데 왜” … 남동생이 여배우에게 절대 면회 오지 말라고 했던 이유

더보기

“넌 내 아들 뺏어간…” 시어머니의 시집살이에 죽음까지 생각한 스타

더보기
이효리정재형

“이효리 남편이 바꼈을 수도…” 어느 가수의 놀라운 고백

더보기

“친구들에게 맞기까지” … 천 원도 아끼던 가난한 배우에서 기부 천사가 된 톱스타

더보기

“아내 사랑 순애보♥” … 11년 동안 짝사랑한 아내와 결혼한 재벌 회장

더보기

6

  1. 전세계가 금리를 인하하는데 가계부채 핑계로 고리대금업을 하네. 폭리로 매분기 사상 최대ㅇ익을 내고 서민들은 아사 직전이다.
    이를 방치하는 금감원과 국회는 뭐하고 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