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저격 제대로…” 압도적인 디자인과 성능으로 무장한 끝판왕 레이스카는 이런 모습

애스턴마틴, GT3 레이스카 공개
신형 밴티지 기반의 레이스카 모델
GTE와 구형 GT3 모델의 진화된 형태
레이스카
밴티지 GT3 (출처-애스턴마틴)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신형 밴티지 기반의 GT3 레이스카를 공개했다. 

밴티지 GT3는 지난 2018년에 첫 선을 보이며 성공을 거둔 뒤 최근 단종된 밴티지 GTE와 구형 GT3 모델의 진화된 형태로, 애스턴마틴 스포츠카 중에서도 가장 운전자 중심적이며 빠른 차량이라 할 수 있다.

공개된 밴티지 GT3는 30시간의 강도 높은 테스트를 포함한 광범위한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됐다. 알루미늄 합금 샤시 구조와 4.0ℓ V8 엔진을 탑재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와 서스펜션, 최첨단 전자장비를 결합하여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애스턴마틴 GT3 레이스카, 모든 드라이버가 운전하기 쉬운 설계를 목표로 개발

레이스카 (2)
밴티지 GT3 (출처-애스턴마틴)

이 차량은 FIA의 GT3 및 올해 신설된 LMGT3 카테고리 규정을 모두 충족하도록 제작되어 FIA WEC, IMSA, ELMS, 파나텍 GT, 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 등 세계적인 GT 시리즈에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밴티지 GT3는 신형 밴티지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극한의 다운포스를 생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CFD 기술을 활용하여 FIA 규제를 준수하면서 목표를 달성했고 특히, 더 넓어진 그릴은 미관상으로도 우수할 뿐만 아니라 브레이크로의 공기 유입량을 늘려 성능 유지에 기여한다.

레이스카 (3)
밴티지 GT3 (출처-애스턴마틴)

탄소섬유로 만든 보닛은 일체형 클램쉘 구조로, 레이스 중 손상 시 신속한 교체가 가능한 퀵 릴리즈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한, 스플리터 추가로 안정성을 높이고 피칭 민감도를 낮추며, 휠 아치 상단의 르부르 스택은 전륜의 양력 감소 및 후륜의 항력 감소에 기여한다.

애스턴마틴 레이싱(AMR)과 애스턴마틴 퍼포먼스 테크놀로지스(AMPT)의 첫 협업 결과물인 밴티지 GT3는 모든 드라이버가 운전하기 쉬운 설계를 목표로 했다.

레이스카 (4)
밴티지 GT3 (출처-애스턴마틴)

이로 인해 세계 여러 모터스포츠 팀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하트 오브 레이싱, D스테이션 레이싱, 발겐호스트 모터스포츠, 컴투유 레이싱 등 유명 팀들이 이미 애스턴마틴과 계약을 체결했다. 애스턴마틴은 올해 최대 30대의 밴티지 GT3가 모터스포츠 무대에 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2년 세계 무대에 처음 소개된 이래로, 애스턴마틴 밴티지는 GT 레이싱 분야에서 강력한 경쟁자로 자리매김했다.

이 차량은 52번의 클래스 우승을 포함하여, WEC 데뷔 때부터 시작된 첫 번째 우승을 기록하는 등 11번의 월드 챔피언십 타이틀과 다양한 국내외 시리즈에서 수많은 우승을 거뒀다.

레이스카 (5)
밴티지 GT3 (출처-애스턴마틴)

새롭게 선보이는 밴티지 GT3는 이러한 전통을 계속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되며, GT 레이싱에서의 성공을 상징하는 이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혼다

“자존심 버렸어요…” 최대 700만 원 눈물의 할인 시작한 혼다, 소비자들만 신났다

더보기

“나이 차이보다 눈에 띄는 미모” .. 배우 고수의 11살 연하 ‘얼짱’ 출신 아내♥

더보기

‘이렇게 어른스럽다니’ .. 가수 김다현, 뜻깊은 자리에서 더 빛나다 (+기특)

더보기
BMW

“와 디자인 미쳤네?!”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갖춘 BMW의 고성능 크로스오버 모델은?

더보기

“스님과 결혼했지만 풀소유” .. 1000평대 집에서 사는 ‘복길 엄마’ 김혜정의 반전 근황

더보기

‘또 이런 안타까운 소식이’ .. 많은 인기를 누리던 그녀의 비보가 들려왔다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