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하기는 했는데…” 뛰어난 디자인으로 전 세계서 사랑받던 볼보 EX30, 결국…

볼보 EX3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최우수 제품 디자인상’ 수상
39명의 전문 심사위원단으로부터 100점 만점 중 총점 93점 획득
EX30
EX30 (출처-볼보자동차)

볼보자동차의 대표 소형 전기 SUV인 EX30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최우수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볼보자동차는 프리미엄 전기 SUV ‘EX30’이 세계적인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2024 최우수 제품 디자인상(Best of the Best Product Design 2024)’을 받았다고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볼보 EX30, ‘올해의 자동차’, ‘올해의 소형 SUV/크로스오버’ 등 지금까지 20개 이상의 상 휩쓸어…

EX30 (2)
EX30 (출처-볼보자동차)

볼보 EX30은 전 세계 전문가 39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100점 만점 중 총점 93점을 획득하며 ‘2024 최우수 제품 디자인’에 선정됐다.

이 상은 좋은 디자인의 기본 원칙인 기능의 품질, 매력의 품질, 사용의 품질, 책임의 품질을 바탕으로 디자인의 우수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지난해 여름 전 세계적으로 큰 호평을 받으며 처음 공개된 볼보의 프리미엄 전기 SUV ‘EX30’은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최우수 제품 디자인상’을 포함해 영국 일간지 더 썬(The Sun)이 선정한 ‘올해의 자동차’, 선데이 타임즈(The Sunday Times)가 선정한 ‘올해의 소형 SUV/크로스오버’, 탑기어 매거진(Top Gear Magazine)이 선정한 ‘올해의 에코 워리어’ 등 지금까지 20개 이상의 상을 수상하며, EX30의 뛰어난 디자인을 전 세계에 입증했다.

EX30 (3)
EX30 (출처-볼보자동차)

EX30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순수 전기 SUV로 긴 휠베이스, 큰 휠, 동일한 오버행 등이 외관의 균형과 세련미를 선사한다.

또한, 차량 전반에 천연 및 재활용 소재를 사용해 볼보자동차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담아냈고 전기차 실내 공간을 넉넉하게 활용하고 수납공간부터 컨트롤, 스크린까지 모든 것을 중앙 집중식 테마로 구성해 프리미엄한 비율의 유연한 공간을 확보했다.

볼보자동차 짐 로완(Jim Rowan) CEO는 “EX30은 볼보자동차의 디자인 가치를 더 작은 형식으로 구현하고 ‘형태가 기능을 따른다’는 프리미엄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담고 있다”라며 “전기차 시대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EX30은 오늘날 시장에 적합한 모델”이라고 밝혔다.

EX30 (4)
EX30 (출처-볼보자동차)

한편, 볼보 EX30은 NCM 배터리를 탑재한 ‘싱글 모터 익스텐디드’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국내 출시되며, 공격적인 가격 책정을 통해 출시 이틀 만에 사전 예약 1천 대를 달성하며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컷 하면 달라진다’ .. 연예계에서 ‘인성’으로 유명하다는 여배우

더보기

‘신분까지 속이고 데뷔’ .. 70억 빚 신용불량자에서 가만있어도 ‘중형차 한 대’ 들어오는 몸값이 된 스타

더보기
포터 EV

“이 돈으로 포터 EV를?!” 역대급 프로모션 선보인 현대차, 과연 사실일까?

더보기

대한민국 최초로 ‘혼전임신’ 알려온 여배우의 깜짝 ‘결혼 이야기’

더보기
포르쉐

“BMW, 벤츠 초비상!” 본격 생산에 돌입한 포르쉐 순수 전기차, 국내 출시는?

더보기

‘스토커와 순정남은 한 끗 차이’ .. 15년 동안 미녀 여배우 쫓아다녀 결혼까지 한 스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