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되면 난리 나겠는데?” 토요타 랜드크루저 EV, 디자인에 모두 반했다

토요타 랜드크루저 EV 및 EPU 콘셉트 공개
랜드크루저 EV, 그랜드 하이랜더를 뛰어넘는 크기
EPU, 포드 매버릭에 대항하는 중형 픽업트럭
랜드크루저
토요타 랜드크루저 EV (출처-토요타)

토요타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7인승 오프로드용 ‘랜드크루저 EV’와 중형 픽업트럭 콘셉트 ‘EPU’를 공개했다.

현재 두 차량의 성능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랜드크루저 EV는 토요타 그랜드 하이랜더보다 큰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EPU는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요크 스티어링 휠 등의 특징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공개된 랜드크루저 EV는 그랜드 하이랜더를 뛰어넘는 크기와 함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7인승 오프로더이다.

랜드크루저
토요타 랜드크루저 EV (출처-토요타)

랜드크루저 EV의 차체는 전장 5,150mm, 휠베이스 3,050mm이며, 토요타의 기존 플래그십 SUV인 그랜드 하이랜더보다 각각 36mm, 102mm 더 길다.

이 차량은 그 크기만큼이나 세련된 외관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랜드크루저 EV의 3열 시트는 가족 단위의 사용자들에게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오프로드에서의 주행은 물론 일상적인 도심 주행에도 적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토요타 랜드크루저 EV, 전기차 시대에 걸맞는 혁신적인 디자인 적용

랜드크루저
토요타 랜드크루저 EV (출처-토요타)

랜드크루저 EV는 전기차 시대에 맞는 혁신적인 디자인 요소를 선보였다. 이 차량의 전면부는 슬림한 헤드램프와 폐쇄형 그릴을 특징으로 하며, ‘TOYOTA’ 레터링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차량의 측면부 디자인은 현대적인 카메라 방식 사이드미러와 A필러를 포함한 각 필러가 블랙 컬러로 마감된 플로팅 루프가 인상적이다.

이로 인해, 시각적으로 차량의 지붕이 떠 있는 듯한 효과를 만들어낸다. 또한, 펜더에는 볼륨감을 강조하여 강인하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부여했다. 또한, 리어램프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좌우가 이어지는 형태로, 차량의 뒷면에 세련되고 현대적인 미를 더했다.

랜드크루저
토요타 EPU 콘셉트 (출처-토요타)

포드 매버릭에 대항할 새로운 중형 픽업트럭, EPU는 전장 5,070mm, 휠베이스 3,350mm로 포드 매버릭과 비교했을 때 전장은 약간 짧지만, 휠베이스는 272mm 더 길다.

EPU의 미래지향적인 외관 디자인은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특히 실내에 탑재된 와이드 스크린과 요크 스타일의 스티어링은 사용자 경험을 혁신적으로 바꿀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EPU의 긴 휠베이스는 주행 안정성과 공간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특히 적재 및 탑승 공간에서의 넉넉함을 자랑한다.

랜드크루저
토요타 EPU 콘셉트 (출처-토요타)

EPU는 토요타의 픽업트럭 라인업에 있어 기술적 혁신과 디자인의 진화를 나타내는 모델로, 특히 중형 픽업트럭 세그먼트에서의 새로운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랜드크루저 EV와 EPU 콘셉트의 구체적인 성능은 아직까지 베일에 싸여 있다. 토요타 관계자는 “랜드크루저 EV는 특히 도심 주행에 적합한 높은 토크를 발휘할 수 있는 드라이브트레인을 탑재해 빠른 가속력과 민첩한 핸들링을 보여준다. 더불어 장거리 주행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서스펜션은 운전자와 승객에게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랜드크루저
토요타 EPU 콘셉트 (출처-토요타)

한편, EPU 콘셉트는 저중심 설계를 통해 중형 픽업트럭에서 기대할 수 있는 우수한 핸들링 안정성을 보여주며, 향상된 승차감을 구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특히 오프로드와 험로 주행 시에 큰 장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리포테라.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상용차? 이제 시작일 뿐’… 중국車, 한국으로 몰려온다

더보기

“아빠, 카니발 말고 이거”…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소식에 ‘깜짝’

더보기

“일본이 선택한 최고의 차”.. 테슬라도 벤츠도 아니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