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부터 준비하나?!” 미래모빌리티 산업을 위해 현대차가 내린 결정이…

현대차, 2024년 2학기 ‘미래모빌리티학교’ 모집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1일까지 신청 가능
미래모빌리티를 위한 학생 주도 활동형 프로그램
현대차그룹
아이오닉 6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차가 미래모빌리티 산업 인재 육성을 위해 ‘2024년 2학기 미래모빌리티학교’를 모집한다.

‘미래모빌리티학교’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특화 진로교육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청소년들이 미래모빌리티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수업으로 오는 5월 29일부터 6월21일까지 모집한다.

현대차, 2024년 1학기까지 2,355개 국내 초ㆍ중등학교 및 해외 학교, 약 9만 5,6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

현대차그룹 (2)
미래모빌리티학교 (출처-현대자동차그룹)

지난 2016년 민간기업 최초로 교육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개발한 미래모빌리티학교는 2024년 1학기까지 2,355개 국내 초ㆍ중등학교 및 해외 학교, 약 9만 5,6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어 왔다.

모빌리티 산업 발전 과정, 자율주행ㆍ로보틱스 등 혁신적 모빌리티 기술이 열어갈 미래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학생 주도 활동형 프로그램으로 교육계로부터 꾸준히 호평을 받고 있다.

미래모빌리티학교는 과학ㆍ환경 등 기존 교과목과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수업 성취도를 높일 수 있도록 참여 학교 소속 교사가 직접 수업을 진행한다.

현대차그룹 (3)
미래모빌리티학교 (출처-현대자동차그룹)

특히, 농어촌 지역ㆍ특성화 학교의 참여 기회를 높이기 위해 선발 시 별도 심사를 진행해 미래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수업은 중학생 대상 정규 및 단기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의 초등 프로그램으로 되어있으며, 중등 정규 프로그램은 ‘클린 모빌리티로 누리는 스마트시티 라이프’를 중등 단기 프로그램은 ‘인간 중심 미래 스마트 시티’, 초등 프로그램은 ‘미래모빌리티가 만드는 지속 가능한 일상’을 주제로 진행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모빌리티학교 수업은 성장세대들에게 차세대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와 함께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다각화해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그들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동력을 얻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4)
코나 일렉트릭 (출처-현대자동차)

한편, 현대차는 국내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쌓은 신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3년부터는 유네스코(UNESCO)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APCEIU)과 협력해 인도네시아ㆍ말레이시아ㆍ태국 등 아세안 국가들과의 교육교류 활성화에도 나섰다.

또한, 각 국가에 파견되는 국내 교사들에게 미래모빌리티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친환경 모빌리티ㆍ스마트시티 등 주제별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향후 아시아 권역 국가들과의 교육교류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혼다

“자존심 버렸어요…” 최대 700만 원 눈물의 할인 시작한 혼다, 소비자들만 신났다

더보기

“나이 차이보다 눈에 띄는 미모” .. 배우 고수의 11살 연하 ‘얼짱’ 출신 아내♥

더보기

‘이렇게 어른스럽다니’ .. 가수 김다현, 뜻깊은 자리에서 더 빛나다 (+기특)

더보기
BMW

“와 디자인 미쳤네?!”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갖춘 BMW의 고성능 크로스오버 모델은?

더보기

“스님과 결혼했지만 풀소유” .. 1000평대 집에서 사는 ‘복길 엄마’ 김혜정의 반전 근황

더보기

‘또 이런 안타까운 소식이’ .. 많은 인기를 누리던 그녀의 비보가 들려왔다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