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300km?” 폭발적인 주행거리 자랑하는 신형 전기차 모델, 가격까지 완벽해…

MINI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주행거리 공개
3세대 출시 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
더욱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진화한 실내
신형 전기차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출처-BMW 그룹)

MINI 브랜드의 신형 전기차 모델인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의 국내 주행거리가 공개됐다.

환경부에 따르면, 신형 미니 쿠퍼 일렉트릭의 주행 거리는 18인치 휠을 기준으로 1회 완충시 최대 300km를 주행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미니멀리즘을 반영한 디자인과 독창적인 실내 디자인

신형 전기차 (2)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출처-BMW 그룹)

지난 4월 1일부터 사전 예약을 실시한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는 지난 2014년 3세대 모델이 출시된 이후 무려 10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이다.

신형 미니 쿠퍼 일렉트릭은 클래식과 페이버드, 두 가지 트림으로 운영되며, 각각 미니멀리즘을 반영한 디자인과 진보한 디지털 경험, 향상된 주행 거리, 그리고 미니 브랜드 특유의 고-카트 주행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현대적인 인상을 강조하기 위해 플러쉬 타입 도어 핸들과 매끈한 차체 표면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동시에 미니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요소인 원형 헤드라이트, 팔각형 그릴, 그리고 유니언 잭 모양의 리어램프는 유지되어 브랜드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계승했다.

신형 전기차 (3)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출처-BMW 그룹)

또한, 신형 미니 쿠퍼 일렉트릭의 실내 디자인은 더욱 간결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진화했다. 중앙에 자리 잡은 대시보드의 원형 OLED 디스플레이는 삼성 디스플레이와의 협업을 통해 자동차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기술이다.

이 디스플레이는 선명하고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하며, 사용자가 마치 스마트폰을 사용하듯이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전통적인 스티어링 휠 뒤쪽의 계기판 대신, 중앙 디스플레이가 모든 필수 정보를 통합해 제공하고 이를 통해 운전자는 계기반 정보, 내비게이션, 실내 공조 제어 및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기능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신형 전기차 (4)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출처-BMW 그룹)

특히, 티맵 기반의 한국형 내비게이션, 차량 내 게임,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서드파티 앱 사용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이 밖에, 간결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대시보드가 특징이며, 클래식 미니의 헤리티지를 반영한 아이코닉한 미니 토글 바와 직물 스트랩이 적용된 3-스포크 스포츠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되어 있다.

56.55kWh 리튬 이온 배터리 탑재해 최대 300km 주행 가능

신형 전기차 (5)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출처-BMW 그룹)

신형 미니쿠퍼 일렉트릭은 주행 성능과 충전 기술역시 크게 향상되었다. 이 모델은 56.55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18인치 휠 기준 1회 완충 시 300km의 주행이 가능하다.

이는 기존 미니쿠퍼 일렉트릭의 주행거리인 159km에 비해 거의 두 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로 작은 크기에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95kW의 급속 충전을 지원해 배터리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0분이 소요돼 사용자에게 더욱 편리한 충전 경험을 선사한다.

신형 전기차 (6)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출처-BMW 그룹)

국내에서 판매되는 사양인 SE 모델은 싱글 전기모터를 적용해 최고출력 218마력, 최대토크 33.7kgm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6.7초가 소요된다.

한편, 뉴 올-일렉트릭 미니의 가격은 트림에 따라 5,200~5,700만 원으로 책정됐으며, 오는 6월 이후 내연기관 모델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기아

“내가 알던 그 차 맞아?!” 분위기 반전 시도하는 기아, 결국 이 카드까지 꺼냈다

더보기

‘사실혼’ 관계였던 매니저와 아이까지 낳은 그때 그 시절 톱스타

더보기

“이 정도로 안 좋을 수가” .. 말년이 비참해질 거라는 김대호 아나운서

더보기

‘이 투 샷은 뭐야?’ .. 이재용 삼성 회장이 저커버그 자택에는 무슨 일로?

더보기

대한민국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였던 그녀가 어느덧 두 아이의 엄마가 되었다(+그녀의 일상)

더보기

‘여보, 오늘은 나 건들지 마’ .. 백종원♥, 소유진 이 직접 공개한 ‘일상’에 모두가 화들짝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