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국내에도 출시 좀…” 새로운 버전의 쉐보레 이쿼녹스 공개, 경쟁사들 난리 났다

쉐보레 이쿼녹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공개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
최고속도 180km/h,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탑재
이쿼녹스
이쿼녹스 PHEV (출처-gmauthority)

쉐보레 이쿼녹스가 풀체인지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사양이 중국에서 공개됐다.

중국 산업 정보 기술부 웹사이트에 게재된 신형 이쿼녹스 PHEV는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 배터리가 조합된 구성을 가질 것으로 알려졌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은 최근 전기차로의 전환을 위한 중요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차량은 전기차의 경제성과 내연기관 차량의 장거리 주행 능력 및 급유 용이성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유럽과 중국을 포함한 여러 지역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쿼녹스
이쿼녹스 PHEV (출처-gmauthority)

쉐보레는 기존 플랫폼을 개량한 이쿼녹스 내연기관 모델과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을 적용한 이쿼녹스 전기차(EV) 모델을 포함해 투트랙 전략을 세웠다.

이쿼녹스 EV는 이미 미국 시장에서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국내 출시도 예고되어 있다. 이쿼녹스 EV의 국내 출시는 전기차 시장에서의 쉐보레의 입지를 강화하고, 다양한 고객 층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쿼녹스
이쿼녹스 PHEV (출처-gmauthority)

또한, 내연기관 버전의 이쿼녹스 풀체인지 모델은 중국과 미국 등 일부 시장에 투입될 예정이다. 그러나 국내 출시와 관련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계획이 정해지지 않았다.

쉐보레 이쿼녹스 PHEV, 전용 엠블럼을 포함한 브랜드 최신 디자인 언어 반영

이쿼녹스
이쿼녹스 PHEV (출처-gmauthority)

쉐보레의 차세대 이쿼녹스는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통해 고연비 및 친환경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라인업에는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포함되며, 새롭게 추가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 라인업을 완성한다.

새롭게 추가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 배터리가 결합된 형태로, 엔진은 최고출력 173마력을, 전기모터는 최대 190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이쿼녹스 PHEV의 합산 총 출력과 복합연비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 차량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사용하며, 최고속도는 180km/h다.

이쿼녹스
이쿼녹스 PHEV (출처-gmauthority)

또한, 이쿼녹스는 개선된 GM D2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차체 크기는 전장 4,653mm, 전폭 1,902mm, 전고 1,714mm, 휠베이스 2,730mm로 설계됐다.

신형 이쿼녹스 PHEV의 외관 디자인은 날렵하게 디자인된 주간주행등, 분할형 헤드램프, 그리고 ‘ㄱ’ 자형 리어램프를 포함하여 브랜드의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이 차량은 PHEV 전용 엠블럼과 19인치 휠 등을 제공하며,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대형 디스플레이가 배치되어 현대적이고 기술적으로 진보된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이쿼녹스
이쿼녹스 PHEV (출처-gmauthority)

또한, PHEV 모델에서는 액티브와 RS 트림 중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의 취향과 필요에 맞춰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한편,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모델은 2024년 상반기 공개와 함께 판매가 시작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김창숙노주현

“조감독이 둘만 보자고..” 너무 예뻐 위험할 정도였다는 여배우

더보기
송가인명품

“그럴 줄 몰랐는데” … 뜨고 나니 변했다는 송가인

더보기

“손자 아닙니다, 아들이에요” .. 12살 연하 아내 만나 아들까지 낳은 남배우

더보기
정동원배우

“잘했다, 잘했어” … 하마터면 ‘미스터트롯’ 못 나갈 뻔했다는 정동원

더보기

“어쩌다가?” .. 최정상 인기 누리던 그녀가 10평 남짓 원룸에서 지내는 이유

더보기

“아이고, 처자가 어쩌다가” … 결혼도 안 했는데 46살 여배우가 이런 일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