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와 포르쉐의 만남?!”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는 벤틀리모터스, 앞으로 나올 차량은?

벤틀리모터스, ‘프랑크-슈테펜 발리저’ 신임 CEO 선임
포르쉐에서 기술경영 리더십을 쌓아 온 엔지니어 출신
벤틀리모터스
벤틀리 벤테이가 EWB (출처-벤틀리모터스)

벤틀리모터스가 신임 CEO로 프랑크-슈테펜 발리저(Frank-Steffen Walliser)를 선임한다.

지난달 30일, 벤틀리모터스는 오는 7월 1일 부로 포르쉐 출신의 프랑크-슈테펜 발리저를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벤틀리모터스 ‘프랑크-슈테펜 발리저’ 신임 CEO, 2022년부터 포르쉐 전 차종 차량 개발을 총괄

벤틀리모터스 (2)
프랑크-슈테펜 발리저(Frank-Steffen Walliser) 신임 CEO (출처-벤틀리모터스)

1919년 설립된 벤틀리모터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로 현재 5개의 모델 라인업인 컨티넨탈 GT, 컨티넨탈 GTC, 플라잉스퍼, 벤테이가, 벤테이가 EWB를 판매하고 있다.

특히, 본사인 영국 크루(Crewe)에서 디자인, 연구 개발, 엔지니어링, 생산 및 뮬리너 비스포크 등 모든 업무가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세대를 걸쳐 이어져 온 정교한 장인 정신과 전문적인 엔지니어링, 최첨단 기술의 조화를 완벽하게 이루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본사인 영국 크루에는 약 4,0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벤틀리모터스 (3)
벤틀리 플라잉 스퍼 (출처-벤틀리모터스)

이번에 신임 CEO로 선임되는 프랑크-슈테펜 발리저는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1995년부터 포르쉐에서 근무하며 기술경영의 리더십을 쌓아 온 엔지니어 출신이다.

특히, 지난 2010년에는 포르쉐의 슈퍼 스포츠카 ‘918 스파이더’ 개발 프로젝트 리더를 역임했으며 이후 모터스포츠 총괄, 911 및 718 라인업 총괄을 거쳐 2022년부터 포르쉐 전 차종의 차량 개발을 총괄해왔다.

프랑크-슈테판 발리저 신임 CEO는 “벤틀리의 CEO로 선임되어 영광이며, 지난 몇 년간 괄목할 성과를 보여준 영국 크루의 벤틀리 임직원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벤틀리모터스 (4)
프랑크-슈테펜 발리저(Frank-Steffen Walliser) 신임 CEO (출처-벤틀리모터스)

이어 “자동차 산업의 지속적인 변화는 벤틀리에게도 중요한 과제이며, 벤틀리는 앞으로도 럭셔리 세그먼트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폭스바겐 그룹 내에서 아우디, 람보르기니, 벤틀리 및 두카티를 총괄하고 있는 게르놋 될너(Gernot Döllner) 아우디 AG 회장은 “프랑크-슈테펜 발리저는 뛰어난 엔지니어이자 기술 전문가이며, 포르쉐에서 918 스파이더와 같은 핵심 모델을 개발하는 등 풍부함 경험을 지니고 있다”며, “럭셔리 세그먼트의 리더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벤틀리에게 신임 CEO가 지닌 다년간의 경험과 지식은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결혼했습니다” .. 애기때부터 예뻤던 여배우, 일반인과 백년 가약 맺었다

더보기

도박 논란 이진호, ‘아는 형님’ 서장훈의 돈까지 빌렸을까

더보기

“둘이 다른 사람이었다고?” .. 너무 닮아 쌍둥이로 오해받는 여배우들

더보기

“불륜남과 키스신은 못 합니다”… 60억도 포기한 여배우의 소신 발언

더보기

’15억 빚더미’를 짊어진 여배우, 어쩌다 이런일이

더보기

“벌써 4번째 결혼” … 25세 연하와 결혼한 배우가 아이를 낳지 않는 이유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