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예상도 못 했다” 전동화에 앞장서는 기아, 새롭게 꺼낸 카드에 경쟁사들 ‘초비상’

기아 ‘더 기아 EV3 테크 데이’ 개최
EV3 상품성과 첨단 전동화 기술 소개
관련 부품을 전시한 별도의 공간 마련
기아
더 기아 EV3 (출처-기아)

기아가 ‘더 기아 EV3 테크 데이(The Kia EV3 Tech Day)’를 개최했다.

16일, 기아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파이팩토리에서 ‘더 기아 EV3 테크 데이’를 개최하고, 전기차 사용 경험을 향상시키는 앞선 전동화 기술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E-GMP 기반의 전용 콤팩트 SUV 전기차인 더 기아 EV3(The Kia EV3, 이하 EV3)의 상품성과 기아의 우수한 전동화 기술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더 기아 EV3 테크 데이’, 아이 페달 3.0, 스마트 회생 시스템 3.0, 주행 가능 거리 가이드 등 첨단 전동화 기술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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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기아 EV3 테크 데이 행사장 내부 모습 (출처-현대차그룹)

기아는 이날 EV3 개발을 담당한 연구원의 발표를 통해 EV3에 적용된 첨단 전동화 기술을 소개하고, 기술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관련 부품을 전시한 별도의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아이 페달 3.0 ▲스마트 회생 시스템 3.0 ▲THIN HVAC(공조 시스템)ᆞ차세대 열관리 시스템 ▲신규 전기차 전원 제어 등 더욱 만족스러운 전기차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선보였다.

여기에, ▲주행 가능 거리 가이드 ▲동급 최고 수준의 공력성능 ▲81.4kWh의 4세대 배터리 ▲더욱 우수해진 R&H 성능 ▲향상된 NVH 성능 등 최적의 주행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개발한 사양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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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기아 EV3 테크 데이에 참석한 EV3 개발 담당 연구원들의 기념 촬영 모습 (출처-현대차그룹)

특히, 현대차그룹이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회생제동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아이 페달 3.0’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아이 페달 3.0은 가속 페달 조작만으로 가속, 감속, 정차가 가능한 아이 페달(i-Pedal) 기능을 모든 회생제동 단계에서 작동시킬 수 있다.

또한, 0단계에서 3단계까지 모든 회생제동 단계에서 스티어링 휠 좌측의 패들 시프트를 1초 이상 당기면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한 회생제동 단계별 감속도를 기반으로 차량을 정차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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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기아 EV3 테크 데이에 참석한 EV3 개발 담당 연구원들의 기념 촬영 모습 (출처-현대차그룹)

이와 함께, 기아는 첫 전용 콤팩트 SUV 전기차인 EV3에 최적의 주행 성능을 구현하고자 넉넉한 주행 가능 거리를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탑재하고, R&H 성능과 NVH 성능도 강화해 주행감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기아 관계자는 “EV3에 적용된 다양한 전동화 기술은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전기차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아 연구원들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이번 행사는 고객에게 사랑받는 차량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원들의 진심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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