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부터 기대 폭발” 엄청난 인기로 사랑받는 현대차 신형 투싼, 결국 여기까지…?

현대자동차, ‘더 뉴 투싼’ 북미 시장 최초 공개
북미 시장에 3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
투싼
더 뉴 투싼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2024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더 뉴 투싼’을 북미 시장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현지시각으로 27일, 현대차는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준중형 SUV 투싼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투싼’을 공개하고 본격 출시를 알렸다고 밝혔다.

투싼은 현대차가 북미 시장에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더 뉴 투싼’,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 XRT 모델 및 N 라인 모델 함께 운영

투싼 (2)
2024 뉴욕 국제 오토쇼 ‘더 뉴 투싼’ (출처-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인 투싼은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함께 대폭 개선된 넓고 스마트한 실내 공간, HEV, PHEV, 내연기관에 이르는 다양한 라인업, 차급을 뛰어넘는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갖췄다.

강인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과 신차 수준의 변화로 고급감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내장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 XRT 모델 및 N 라인 모델을 함께 운영한다.

또한 첨단 주행 신기술을 적용하고 정숙성을 강화해 주행감성을 높였으며, 2열 사이드 에어백 추가 및 차체 보강을 통해 전반적인 충돌 안전 성능을 향상시켰다.

투싼 (3)
더 뉴 투싼 (출처-현대자동차)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구동 모터를 활용해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한 차원 진보된 하이브리드 시스템 ‘E-모션 드라이브’가 적용됐다.

이 밖에도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매끄럽게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디지털 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현대 카페이’ 등 고객이 선호하는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및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호세 무뇨스(José Muñoz) 북미권역본부장(사장)은 “투싼은 북미 고객들이 선호하는 준중형 SUV로서 디자인 우수성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로 조건 및 기상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성능을 고루 갖췄다”며, “친환경 모델을 포함한 다양한 라인업을 운영해 고객들에게 다채롭고 매력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투싼 (4)
더 뉴 투싼 (출처-현대자동차)

한편, 현대차는 이번 2024 뉴욕 국제 오토쇼를 통해 북미 전용 픽업트럭 ‘싼타크루즈(Santa Cruz)’ 부분변경 모델을 포함,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아이오닉 5 N 등 전 세계에서 호평 받고 있는 전기차 모델들을 대거 전시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결혼했습니다” .. 애기때부터 예뻤던 여배우, 일반인과 백년 가약 맺었다

더보기

도박 논란 이진호, ‘아는 형님’ 서장훈의 돈까지 빌렸을까

더보기

“둘이 다른 사람이었다고?” .. 너무 닮아 쌍둥이로 오해받는 여배우들

더보기

“불륜남과 키스신은 못 합니다”… 60억도 포기한 여배우의 소신 발언

더보기

’15억 빚더미’를 짊어진 여배우, 어쩌다 이런일이

더보기

“벌써 4번째 결혼” … 25세 연하와 결혼한 배우가 아이를 낳지 않는 이유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