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시대의 끝인가…” AI와 순수 전기차의 만남 속 푸조가 그리는 미래는…?

푸조 408 (출처-푸조)
푸조 408 (출처-푸조)

푸조는 올해 순수 전기차, E-408과 E-5008 SUV를 추가해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푸조는 온라인으로 진행한 ‘E-라이언 데이 2024’를 통해 자동차 산업의 지속가능성 실현을 위한 ‘E-라이언 프로젝트’ 성과를 공유하고,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E-라이언 프로젝트는 지난해 푸조가 처음 선보인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구현하기 위한 전동화 전략이다. 

E-라이언 데이 2024 (출처-푸조)
E-라이언 데이 2024 (출처-푸조)

세부적으로는 ‘스텔란티스 STLA 플랫폼 기반 제품 및 서비스 생태계(Ecosystem)’, ‘차량 운행 전 과정을 케어하는 고객 경험(Experience)’, ‘2024년 말까지 100% 전동화(Electric) 라인업 출시 계획’, ‘최소한의 전력으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효율(Efficiency)’, ‘환경(Environment)’을 위해 2038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의 ‘5E’를 포함한다.

푸조, 모든 승용 및 상용차 라인업에 챗GPT 기술 도입

푸조 5008 (출처-푸조)
푸조 5008 (출처-푸조)

푸조는 올해 E-408과 E-5008 SUV를 출시하며, 자사의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대폭 확대한다. 이 두 모델을 포함해 푸조는 총 12종의 전기차 라인업을 갖추게 되어, 유럽 대중차 브랜드 중에서 가장 많은 전기차 모델을 보유하게 된다. 

현재 푸조는 친환경 경상용차 부문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뉴 푸조 E-208과 뉴 푸조 E-2008 SUV를 앞세워 유럽 B세그먼트 전기차 시장을 선도했다.

푸조는 특히 주행 거리 면에서 최고 수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뉴 푸조 E-3008 SUV는 1회 충전으로 최대 700km를 주행할 수 있어, 동급 세그먼트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E-3008 (출처-푸조)
E-3008 (출처-푸조)

또한, 뉴 푸조 E-208은 최대 566km의 도심 주행 거리를 제공하여, 충전에 대한 사용자의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푸조는 이날 E-라이언 프로젝트의 핵심 중 하나인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챗GPT(ChatGPT) 기술 채택에 대한 계획도 함께 발표했다. 

챗GPT 기술은 푸조의 모든 승용과 상용차 라인업의 아이-콕핏에 내장되며, OK 푸조 음성 어시스턴트와 연결돼 운전자 질문과 요청에 응답할 전망이다. 더불어, 챗GPT 기술을 적용한 푸조 차량은 올해 하반기 5개 시장에 시범 도입한 뒤 확대 출시할 예정이다.

E-208 (출처-푸조)
E-208 (출처-푸조)

이와 함께 푸조는 주행거리에 따라 할부금이 책정되는 ‘푸조 커스터마이즈드 리스’ 프로그램을 모든 100% 전기차 라인업에 적용하는 등 다양한 구매 상품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스텔란티스 산하 프리투무브 차지를 통해 7만 7,000여개 고속 충전기를 포함 60만개 이상의 충전 설비를 푸조 전기차 구매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다.

E-2008 (출처-푸조)
E-2008 (출처-푸조)

린다 잭슨 푸조 CEO는 “E-라이언은 모든 기술적 노하우와 창의력을 동원해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이려는 푸조의 의지를 담은 프로젝트”라고 말하며 “푸조는 앞으로도 유럽 전기차 시장 선도 기업으로 길을 개척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K5

“중형 세단을 이 가격에?!” 2천만 원도 안 되는 기아 K5, 왜 그런가 봤더니…

더보기

“장훈아, 네 덕분이야” .. 과거 서장훈 덕분에 시집 잘 가 ‘140억 부자’가 된 연예인

더보기
포르쉐

“얼마나 더 비싸지려고..” 엄청난 인기에 항복한 포르쉐, 61년 만에 내린 결정이…?

더보기

그 시절 많은 사랑을 받았던 ‘주인공들’, 지금은 어디서 뭐하고 살고 있을까? (+근황)

더보기
닛산

“한국에 다시 진출하나?!”…14년 만에 풀체인지 모델 선보인 닛산의 고급 브랜드

더보기
아이오닉

“설마 이렇게 나오건…?!” 새로운 디자인으로 공개된 아이오닉 9, 호불호 갈리는 모습에 모두 ‘갸우뚱’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