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안 팔린다고 누가 그래요?” 전성기 맞았다는 이 전기차, 사람들 제대로 홀렸다

폴스타, 전기차 판매량 상승세
경기 침체속 두드러지는 성과
수입 전기차 부문 1위 차지
전기차
폴스타 2 (출처-폴스타)

최근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의 영향으로 수입차 시장의 전체 판매량이 크게 감소했다. 이러한 추세는 특히 전기차 부문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지난달 수입차 시장에서의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51.4% 감소하며 전체 판매량 하락의 주요 원인이 되었다.

고금리 장기화로 인해 전반적인 자동차 수요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경기 침체와 함께 상대적으로 높은 전기차 가격, 충전 인프라의 문제 등이 전기차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전기차
폴스타 2 (출처-폴스타)

이처럼 자동차 시장에서 전반적인 수요 감소와 전기차 판매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스웨덴의 폴스타와 미국의 테슬라와 같은 전기차 전문 브랜드들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폴스타, 9월 292대, 10월 287대 판매로 전기차 최다 판매량 기록

전기차
폴스타 2 (출처-폴스타)

폴스타는 지속적으로 판매 성장을 보이며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9월 292대를 판매한데 이어 10월에는 287대를 판매하며, 올해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폴스타2 모델은 지난 달 287대가 판매되며 수입차협회(KAIDA)의 신차 등록 기준으로 수입 전기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폴스타코리아는 전기차 구매 부담을 줄이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로 폴스타2 모델에 대해 할인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전기차
폴스타 2 (출처-폴스타)

지난 9월부터 15%의 할인 판매를 실시하고 있으며, 전기차 구매 보조금과 함께 적용될 경우, 소비자들은 4천만 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폴스타2를 구입할 수 있게 됐다.

폴스타, 2024년형 업그레이드 폴스타 2 출시

전기차
폴스타 2 (출처-폴스타)

폴스타코리아는 2024년형 폴스타 2를 출시하며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 최신 모델은 주행 성능과 디자인,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그리고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주목할 만한 개선이 이루어졌다.

특히, 2024년형 폴스타 2의 주행 성능은 배터리 효율성 향상을 통해 더욱 강화되었으며, 세련된 디자인 업데이트는 차량의 시각적 매력을 한층 더 높였다.

사용자 경험을 중시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최상의 편의성과 연결성을 제공한다. 또한, 지속 가능한 생산 방식과 친환경 재료의 사용은 폴스타의 환경 보호에 대한 지속가능성을 보여준다.

전기차
폴스타 2 (출처-폴스타)

이 모델은 차세대 전기 모터와 인버터를 탑재하여 주행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더욱 역동적인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디자인 면에서 폴스타 2는 폴스타 3의 패밀리룩을 계승한 세련된 외관을 자랑한다. 또한, 생산 과정에서의 탄소 발자국을 줄임으로써 지속 가능성을 강조하고, 친환경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기술적인 혁신도 눈에 띈다. 특히 차세대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탑재는 사용자의 커넥티비티 및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한층 더 향상시켰다.

전기차
폴스타 2 (출처-폴스타)

이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와 승객은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 차량과의 연결성도 더욱 강화되었다.

2024 업그레이드 폴스타 2, 전력 효율성 개선으로 전기차 구매 보조금 상승

전기차
폴스타 2 (출처-폴스타)

폴스타 2 롱레인지 싱글모터 모델의 최고출력은 299마력으로, 기존 모델보다 68마력 증가했으며, 최대 토크는 50kg·m이다.

주목할 점은, 기존 모델과 동일한 78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면서도 주행거리가 449km로 기존보다 32km나 늘어난 것이며, 롱레인지 듀얼모터 모델도 새로운 리어 모터 덕분에 더욱 향상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전 모델이 AWD 방식을 채택했던 것과 달리, 새로운 모델은 최고 출력이 필요하지 않을 때 프론트 모터와의 연결을 해제함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전기차
폴스타 2 (출처-폴스타)

최대출력은 기존 408마력에서 421마력으로 증가했으며, 최대 토크도 67.3 kg·m에서 75.5kg·m로 향상되어 파워가 더욱 강력해졌다. 또한, 주행거리도 379km로, 이전 모델 대비 45km 증가했다.

폴스타 2에는 전기차 최초로 탑재된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있으며, 이 시스템은 서울시의 지능형 교통 시스템(C-ITS)을 활용한다.

이를 통해 도심 내 실시간 신호등 정보 연동 길 안내와 주행 중 배터리 잔량에 기반한 충전소 안내 등 전기차에 최적화된 강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기차
폴스타 2 (출처-폴스타)

또한, 진보된 개인 최적화 음성 인식 AI 플랫폼인 누구(NUGU 2.0)를 탑재하고 있으며, 웹 서핑과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한 웹 브라우저, 뉴스 등 다양한 앱을 포함한 티맵 스토어(TMAP Store)를 제공한다.

추가로, 연내에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웨이브(Wavve)와 인카페이먼트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한편, 업그레이드된 폴스타 2 롱레인지 싱글모터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5,590만 원이며, 듀얼모터 모델은 6,090만 원으로 책정됐다.

전기차
폴스타 2 (출처-폴스타)

전력 효율성 개선으로 전기차 구매 보조금도 롱레인지 싱글모터의 경우 기존 488만 원에서 500만 원으로, 듀얼모터의 경우 기존 201만 원에서 225만 원으로 증가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이 치킨 사줄 2만 원도 없어” … 시어머니 때문에 신용불량자 된 싱글맘 스타

더보기
이정현바람

“여자도 아닌 남자와?” .. 첫사랑이 ‘남자 연예인’과 바람났다는 미녀 스타

더보기

“그냥 갔으면 어쩔 뻔” … 이민 가려다가 찍은 드라마로 대박 난 유명 배우

더보기
문영미남편

“검은 머리 짐승은 거두지 말라더니” … 15억 썼는데 배신당했다는 개그우먼

더보기

“제작진의 0순위” … 송혜교보다 먼저 캐스팅됐던 배우

더보기

“매니저에게 손찌검?” … 신인 시절 무시 당하며 활동했던 유명 스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