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쿠페형 SUV ‘폴스타 4’ 유럽 가격 공개
스타일리시함과 넉넉한 공간을 모두 갖춘 모델
600km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대용량 배터리 탑재
폴스타는 자사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인 폴스타 4의 유럽 가격을 공개했다. 폴스타 4는 쿠페형 SUV로,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과 SUV의 공간 활용성을 결합하여,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과 실용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폴스타 4는 WLTP 기준으로 1회 완충 시 최대 600km의 주행 거리를 자랑하며, 이는 전기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구매 포인트라고 볼 수 있다.
폴스타 4는 기존의 전기차와 차별화된 주행 경험과 스타일을 제공하고, 쿠페의 스타일리시함과 SUV의 넉넉한 공간을 모두 갖췄다.
또한, 디자인과 기능적인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마련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기차의 대중화와 기술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폴스타 4, 롱레인지 싱글 모터, 롱레인지 듀얼 모터 2가지 모델 운영
폴스타 4는 전기차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모델로, 롱레인지 싱글 모터 모델과 롱레인지 듀얼 모터 모델의 두 가지 구성으로 유럽 시장에 가격을 공개했다.
롱레인지 싱글 모터 모델의 가격은 6만 5,900유로(한화 약 9,400만 원)로 책정되었으며, 더욱 강력한 롱레인지 듀얼 모터 모델은 7만 2,900유로(한화 약 1억 400만원)이다.
이 차량은 전기차 전용으로 설계된 SEA(Scalable Electric Architecture)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이는 차량의 성능, 안전성, 그리고 공간 활용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혁신적인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이 적용된 공기역학적 디자인은 효율성을 높이고, 주행 저항을 최소화하여 장거리 주행을 위한 에너지 소비를 줄여준다.
더불어, 폴스타 4는 쿠페의 우아한 디자인과 SUV의 실용적인 공간 활용성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차량으로,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충족시킨다.
폴스타 4의 차체 크기는 전장 4,839mm, 전폭 2,139mm, 전고 1,544mm, 휠베이스 2,999mm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는 대형 전기 SUV이다. 이러한 차체 크기는 탑승자들에게 넓은 실내 공간과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세심하게 설계되었다.
또한, 기존 SUV의 전통적인 루프라인을 개선하여 더 많은 헤드룸을 확보함으로써 2열 탑승자에게 더 넓은 공간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헤드레스트를 더 뒤로 배치하여 2열 탑승자의 편안한 자세를 지원하며, 장거리 여행 시에도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더불어, 리어 윈도우를 대체하는 글라스 루프는 실내에 개방감과 밝은 분위기를 더하며, 외부 풍경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폴스타 4, 최대 600km의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102kWh의 대용량 배터리 탑재
폴스타 4는 102kW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이 배터리는 1회 완충시 WLTP 기준으로 싱글 모터 모델이 600km, 듀얼 모터 모델이 560km의 주행 거리를 자랑한다.
싱글 모터 모델은 후륜구동 시스템을 사용하며, 최고출력은 272마력으로, 이는 폴스타 4가 일상적인 사용은 물론, 고성능을 요구하는 주행 상황에서도 충분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0에서 100km/h까지의 가속 시간은 7.4초로, 부드럽지만 빠른 가속력을 제공한다. 최고속도는 180km/h로 제한되어 있으며, 이는 전기차의 효율성과 안전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인다.
폴스타 4의 듀얼 모터 합산 총 출력은 544마력, 최대토크 70kgm를 제공하며, 이는 폴스타 4가 뛰어난 가속력과 함께 강력한 동력 성능을 가진 전기차임을 보여준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3.8초 만에 도달하는 가속 능력은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수준이며, 최고속도 역시 200km/h로 설정되어 있다.
주행 성능뿐만 아니라, 폴스타 4 듀얼 모터 모델에 적용된 세미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은 운전자가 선택하는 주행 모드에 따라 차량의 승차감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운전자에게 상황에 맞춰 맞춤형 주행 경험을 가능하게 하며,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도 최적화된 주행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폴스타 4의 기본 옵션은 풀패키지로 다양한 고급 기능과 첨단 기술을 기본적으로 탑재한 상태로 시장에 출시된다.
200kW급 급속 충전 시스템,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 배터리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한 ‘히트펌프’, 차량의 배터리를 외부 전원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V2L(Vehicle-to-Load)’ 내부 온도를 사전에 조절해주는 ‘프리컨디셔닝’ 등이 있다.
또한, 10.2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5.4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 파일럿 어시스트, LED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 등도 포함된다.
한편, 유럽 시장에서 한화 약 9,400만 원대의 가격으로 책정된 폴스타 4는 경쟁력 있는 가격대를 갖추고 있으며, 2024년에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