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쉽지만 어쩔 수 없죠” 마지막을 달리는 폭스바겐 신형 골프, 디자인 하나는 역시…

폭스바겐, 골프 부분변경 모델 CES 2024서 공개
chatGPT 기반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도입
기존 2.0L 4기통 터보 엔진 그대로 유지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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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부분변경 (출처-폭스바겐)

폭스바겐의 대표 준중형 해치백, 골프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점차 다양한 정보들이 공개되고 있다.

특히, 이번 골프 부분변경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chatGPT 기반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처음으로 도입되었다는 점이다.

게다가 이번 부분변경 모델은 골프 시리즈 중 마지막으로 내연 기관을 탑재하는 모델이 될 전망이기 때문에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할 것으로 보인다.

폭스바겐 골프 부분변경, 기존 8세대 골프와 거의 유사한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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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부분변경 (출처-폭스바겐)

이번 골프 부분변경 모델은 2024년 CES를 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던 중 디자인이 공개됐다.

변경된 디자인은 기존 8세대 골프와 크게 벗어나지 않은 모습으로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의 디자인이 세련되게 업데이트 됐다.

또한, 휠 디자인 역시 새롭게 변경됐으며, 리어 스포일러는 유럽형 클럽스포츠 모델과 유사한 스타일을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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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부분변경 (출처-폭스바겐)

앞서 공개된 새로운 인테리어 이미지에는 폭스바겐 모델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대형 태블릿 스타일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일부 물리 버튼을 재도입하여 공조 시스템을 개선했으며, 스티어링 휠에도 물리 버튼을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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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부분변경 (출처-폭스바겐)

하지만, 8세대 부분변경 골프 GTi에서는 더 이상 수동 변속기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수동변속기는 이미 유럽 시장에서 현행 모델부터 사라졌으며, 북미 시장에서도 올해 안으로 단종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파워트레인의 구체적인 변화에 대한 정보는 아직 명확히 공개되지 않았지만, 2.0L 4기통 터보 엔진이 계속 해서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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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부분변경 (출처-폭스바겐)

이와 더불어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토르센 타입의 LSD도 기존 사양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일각에서는 티구안에 적용된 265마력의 엔진 맵핑이 이번 모델에도 적용되어 소폭의 출력 상승이 있을 것이라는 예상도 제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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