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 대한민국 가수, 히트곡 하나가 그의 인생을 바꿔 놓았다(+저작권료가 얼마길래)

명불허전
사진 = 가수 정시로 (온라인 커뮤니티)

30년 넘게 노래방 인기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뱅크의 ‘가질 수 없는 너’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명곡이다.

명곡 ‘가질 수 없는 너’의 작곡자이자 가수 정시로는 작년 ‘근황올림픽’이라는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여 이 노래가 만들어진 배경과 자신의 근황을 알려와 많은 이들의 반가움을 샀다.

명불허전

1995년, 뱅크(정시로)는 첫 앨범 ‘가질 수 없는 너’로 데뷔하며 즉시 유명세를 치렀다. 정시로는 첫 방송 당시의 일화를 회상하며, 라이브 방송 후 대학로를 거닐 때 자신의 곡이 곳곳에서 흘러나오는 것을 듣고 감격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무대에 섰을 때 자신의 곡을 관객이 따라 부르는 것을 보고 자신의 인기가 어느정도인지를 실감했다고 덧붙였다.

끊임없는 사랑 받는 명곡

명불허전

‘가질 수 없는 너’라는 곡이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꾸준히 노래방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사실에 그는 어떤 기분을 느끼고 있을까.

정시로는 이 곡이 노래방 차트 상위에 오른 것에 대해 놀라움을 표시하기도 했다. 그는 ‘가질 수 없는 너’로 인해 창출된 저작권 수익이 막대하다고 언급하기도 했는데, 노래 저작권이 사후 70년간 유지되며, 이로 인해 음악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경제적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혀 저작권료의 금액이 어느 정도인지를 짐작게 했다.

또한, 그는 이러한 안정적인 수입 덕분에 지금까지 음악에 집중할 수 있었다며 자신이 매우 운이 좋았다고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다양한 아티스트에 의해 리메이크된 이 곡은 특히 배우 현빈이 리메이크해 큰 화제가 되었는데, 그는 현빈이 입대 전날 싱글을 발표하고 사회적으로 큰 주목을 받은 일을 자랑스럽게 이야기하며 웃음짓기도 했다.

사실 이 곡은 원래 주인공이 다른 가수였으나,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직접 노래를 부르게 되었다고 밝히기도 한 그는, 음악에 대한 자신의 열정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창작 활동에 매진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Copyright ⓒ 리포테라.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에어컨 만큼 시원한 선풍기

“전기료 폭탄 없이 여름 버틴다” … 체감온도 5도 뚝 떨어뜨리는 ‘선풍기로 에어컨 만들기’

더보기
car mortgage loan

대출 틀어막히자 “이거라도 바칠게요”… 서민들 우르르 몰린 ‘이곳’, 대체 뭐길래

더보기
Household spare funds

다들 허리띠 조인다더니 “뭔가 수상해”… 숨겨진 진실 밝혀지자 서민들 ‘뒤통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