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 대한민국 가수, 히트곡 하나가 그의 인생을 바꿔 놓았다(+저작권료가 얼마길래)

명불허전
사진 = 가수 정시로 (온라인 커뮤니티)

30년 넘게 노래방 인기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뱅크의 ‘가질 수 없는 너’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명곡이다.

명곡 ‘가질 수 없는 너’의 작곡자이자 가수 정시로는 작년 ‘근황올림픽’이라는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여 이 노래가 만들어진 배경과 자신의 근황을 알려와 많은 이들의 반가움을 샀다.

명불허전

1995년, 뱅크(정시로)는 첫 앨범 ‘가질 수 없는 너’로 데뷔하며 즉시 유명세를 치렀다. 정시로는 첫 방송 당시의 일화를 회상하며, 라이브 방송 후 대학로를 거닐 때 자신의 곡이 곳곳에서 흘러나오는 것을 듣고 감격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무대에 섰을 때 자신의 곡을 관객이 따라 부르는 것을 보고 자신의 인기가 어느정도인지를 실감했다고 덧붙였다.

끊임없는 사랑 받는 명곡

명불허전

‘가질 수 없는 너’라는 곡이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꾸준히 노래방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사실에 그는 어떤 기분을 느끼고 있을까.

정시로는 이 곡이 노래방 차트 상위에 오른 것에 대해 놀라움을 표시하기도 했다. 그는 ‘가질 수 없는 너’로 인해 창출된 저작권 수익이 막대하다고 언급하기도 했는데, 노래 저작권이 사후 70년간 유지되며, 이로 인해 음악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경제적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혀 저작권료의 금액이 어느 정도인지를 짐작게 했다.

또한, 그는 이러한 안정적인 수입 덕분에 지금까지 음악에 집중할 수 있었다며 자신이 매우 운이 좋았다고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다양한 아티스트에 의해 리메이크된 이 곡은 특히 배우 현빈이 리메이크해 큰 화제가 되었는데, 그는 현빈이 입대 전날 싱글을 발표하고 사회적으로 큰 주목을 받은 일을 자랑스럽게 이야기하며 웃음짓기도 했다.

사실 이 곡은 원래 주인공이 다른 가수였으나,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직접 노래를 부르게 되었다고 밝히기도 한 그는, 음악에 대한 자신의 열정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창작 활동에 매진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둘이 가족이었다고?”.. 억대 사기에 휘말렸던 그녀, 김수미 만나 살게 된 수십억 럭셔리 주택은?

더보기
현대차

“단돈 1천 원?!” 모두의 이목 집중시킨 현대차 최초의 도전, 어떤 결과를 초래할까?

더보기
아우디

“이제라도 바꿀까?” 아우디 오너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 대체 얼마나 좋길래?

더보기
현대차

“벌써 이 정도라고?!” 친환경 가속화에 박차를 가하는 현대차, 결국 맞이한 결과가…

더보기

“이게 진정한 모성애구나” .. 임영웅 母가 생활고에도 재혼하지 않고 홀로 임영웅을 키웠던 이유 (+근황)

더보기

‘컷 하면 달라진다’ .. 연예계에서 ‘인성’으로 유명하다는 여배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