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 올림픽 영웅들
유재석 옆 활짝 웃음
tvN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가 2024 파리 올림픽에서 활약한 스포츠 스타들의 출연을 발표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매체를 통해 알려진 출연진으로는 올림픽 스타 오상욱, 안바울, 허미미, 김민종, 오예진, 반효진, 김예지 등이 그 주인공들이다.
유도 선수 허미미, 안바울, 김민종은 각각 메달을 획득하며 대한민국 유도의 저력을 보여주었는데, 독립투사 후손인 허미미 선수는 일본 국적을 포기하고 한국 선수로 출전하여 유도 팬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또한, 안바울 선수는 체급 차이를 극복하고 극적인 승리를 거두었으며, 무제한급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김민종 선수도 최고 성적을 자랑했다. 이들이 ‘유퀴즈’에서 펼칠 유도 이야기와 인생 이야기는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국내외 팬을 대거 양성한 사격 선수들도 ‘유퀴즈’에 등장한다. 신기록을 수립하며 메달을 딴 오예진 선수, 일론 머스크의 주목을 받은 김예지 선수, 한국 사격 역사상 최연소 기록을 갈아치운 반효진 선수의 이야기가 방송을 통해 전파될 예정이다.
금메달 2개를 획득하며 ‘펜싱 2관왕’에 오른 오상욱 선수도 ‘유퀴즈’ 출연을 확정지었다.
개인과 단체전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하며 한국 펜싱 역사상 최초로 2관왕에 오른 그의 성공 스토리와 올림픽 경험이 방송을 통해 소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들의 유퀴즈 출연으로 벌써부터 많은 팬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유퀴즈 공식 SNS에서는 유도 대표팀과 유재석이 찍은 인증샷이 올라와 벌써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누리꾼들은 “유도 대표팀 3명만 나오는 줄 알았는데, 모두의 모습을 보니 너무 좋네요”, “와우, 벌써부터 이들의 방송이 기다려지는 군요,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등 다양한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