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들 시선 강탈”… 5천만 원대 ‘역대급 SUV’ 부활

단종된 베이스 트림 부활
오프로드·일상 주행 모두 겨냥
5천만 원대부터 시작하는 SUV
SUV
2025 Bronco / 출처 : 포드

“그냥 지나칠 수 없다.”

포드가 2025년형 브롱코를 공개하며 SUV 시장에 새바람을 불러일으켰다.

단종됐던 베이스 트림을 재도입하며 접근성을 높였고, 오프로드 감성은 물론 실내 편의성까지 강화해 가성비와 성능을 동시에 잡은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베이스 트림 부활로 소비자층 확대

SUV
2025 Bronco / 출처 : 포드

포드 브롱코의 2025년형 모델은 단종됐던 베이스 트림(Base)을 재도입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본 모델에는 2.3리터 EcoBoost I4 엔진과 7단 수동 변속기가 탑재되며, 10단 자동 변속기 옵션도 제공했다.

SUV
2025 Bronco / 출처 : 포드

주행 성능은 포드의 G.O.A.T. 모드(지형 극복 모드)와 5개 주행 모드로 오프로드 능력을 강화했고, 16인치 스틸 휠과 30인치 올시즌 타이어를 장착해 견고한 주행을 돕는다.

여기에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SYNC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했다.

새로운 복고풍 트림 ‘스토프 에디션’ 추가

SUV
2025 Bronco / 출처 : 포드

브롱코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트림 재구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복고풍 감성을 살린 ‘스토프 에디션’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무광 필름 옵션을 통해 외관 도장을 보호하는 기능도 도입됐다.

또한, 실내는 소음 차단을 위해 전 트림에 방음재를 추가했고, 4도어 모델의 경우 2열 승객을 위한 송풍구가 추가되며, 고품질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해 탑승객의 편의를 대폭 향상했다.

가격과 출시 일정은?

SUV
2025 Bronco / 출처 : 포드

2025년형 브롱코의 베이스 트림은 37,995달러(약 5,300만 원)부터 시작하며, 최상위 모델인 랩터는 75,635달러(약 1억 600만 원)에 판매된다.

브롱코는 2025년 초 미국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한국 출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접근성과 성능, 그리고 복고풍 감각까지 모두 갖춘 2025년형 브롱코가 앞으로 SUV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Copyright ⓒ 리포테라.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BMW도 벤츠도 따라올 수 없다” .. 현대車, 美 시장서 압도적 성과 알려지자 ‘깜짝’

더보기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파크 씨티 에디션 공개

“슈퍼카도 울고 갈 635마력 괴물”… 전 세계 단 3대 한정판 SUV의 ‘정체’

더보기

“벌써 10만 대 예약”… 한국 상륙 예고한 차세대 전기 SUV에 기대감 ‘고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