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언제쯤 볼 수 있나요?” .. 팰리세이드, 새로운 트림 공개에 “사고 싶어요”

험로 위 SUV, 국내선 못 만난다
미국서 먼저 달린다…한국은 제외?
디자인 논란 속 “그래도 관심은 있어”
팰리세이드
Palisade XRT Pro / 출처 : 현대차

“왜 국내에는 안 파는 걸까?”

팰리세이드 XRT 프로가 공개되자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아쉬움과 궁금증이 쏟아졌다.

현대차가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SUV ‘팰리세이드 XRT 프로’를 세계 최초로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선보였다.

하지만 이 모델은 북미 시장 전용으로, 정작 한국에서는 출시 계획이 없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의문과 불만이 뒤섞이고 있다.

높아진 차체, 달라진 주행 성능

팰리세이드
Palisade XRT Pro / 출처 : 현대차

팰리세이드 XRT 프로는 2세대 팰리세이드에 새롭게 추가된 트림으로, 험로 주행에 특화된 사양을 대거 갖췄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높아진 최저지상고다. 전용 서스펜션을 통해 기존보다 25mm 더 높아졌고, 접근각과 이탈각은 각각 20.5도, 22.4도로 개선돼 오프로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여준다.

여기에 전자식 사륜구동(AWD) 시스템과 후륜 전자식 차동 제한장치(E-LSD)도 기본으로 탑재돼, 미끄러운 길이나 불규칙한 노면에서도 차량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험로도 거침없이…오프로드 감성 완성

팰리세이드
Palisade XRT Pro / 출처 : 현대차

세부 기능에서도 오프로드 감성을 확실히 살렸다. 진흙, 모래, 눈길 등 다양한 지형에 대응하는 주행 모드를 지원하며, 내리막길 주행 보조 기능도 더해져 운전자가 보다 편안하게 험로를 탈 수 있다.

전후면에는 노출형 토잉 훅과 견인 히치가 장착돼 리커버리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응 가능하다.

18인치 올터레인 타이어 역시 거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접지력을 확보해주며, 여기에 실시간으로 피치, 롤, 나침반, 고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까지 갖춰져, 단순한 SUV를 넘어 진짜 오프로드를 즐길 수 있는 차량으로 완성됐다.

고급 옵션과 강인한 디자인…감성까지 챙겼다

팰리세이드
Palisade XRT Pro / 출처 : 현대차

외관은 기존 팰리세이드보다 한층 더 터프한 인상을 준다. 클래딩을 강화하고 전용 디자인 요소를 더해, 오프로드 SUV 특유의 거친 매력을 강조했다.

실내는 고급 사양으로 꽉 채웠다. BOSE 14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을 비롯해 인조 가죽 시트, 파워 문루프, 앰비언트 램프 등이 탑재돼 운전의 즐거움뿐 아니라 탑승자의 편안함도 놓치지 않았다.

기능성과 감성을 동시에 챙긴 구성으로, 일상과 모험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SUV의 면모를 드러냈다.

기대와 비판이 엇갈리는 온라인 반응

팰리세이드
Palisade XRT Pro / 출처 : 현대차

현대차는 이 모델을 북미 시장에 맞춰 전략적으로 먼저 선보이며, 북미에서는 올해 하반기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이에 국내 SUV 팬들의 기대감도 그만큼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 매력적인 SUV를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이라는 입장을 내놓아, 정작 한국에서는 만날 수가 없다.

차량 공개 직후 온라인에서는 엇갈린 반응이 이어졌다. 한 소비자는 “요즘 현대차, 확실히 잘 나간다. 국내 출시만 해주면 사고 싶다.”며 디자인과 상품성에 기대감을 보인 반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충성하니까 막 만들어도 사줄 거라 믿는 거 아니냐”는 냉소적인 반응도 드러냈다.

출시 일정과 실제 주행 성능에 대한 관심과 우려가 이어지는 가운데,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차 SUV의 방향성과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는 팰리세이드 XRT 프로가 어떠한 기준점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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