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출시하면 대박!” 현대차 코나의 새로운 디자인에 모두들 난리 났다

현대차 ‘2024 코나 제이드 콘셉트’ 공개
지상고 51mm 낮춰 스포티한 감각 극대화
아웃도어를 고려한 다양한 추가 장비 탑재
현대차
2024 현대 코나 제이드 콘셉트 (출처-@gaadiwaadi)

현대자동차가 매년 1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튜닝카 박람회 세마국제모터쇼에서 코나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콘셉트카, ‘2024 현대 코나 제이드 콘셉트’를 공개했다.

이 콘셉트카는 현대 코나의 독특한 디자인을 더욱 과감하고 혁신적으로 재해석한 모델로, 현대차의 디자인 역량과 미래 지향적인 기술을 집약시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현대 코나 제이드 콘셉트의 외관 디자인은 차량의 기본 구조를 감싸는 플라스틱 클래딩과 함께, 광택이 나는 블랙 알로이 휠이 강인한 인상을 준다.

현대차
2024 현대 코나 제이드 콘셉트 (출처-@gaadiwaadi)

또한, 로빈 에그 블루 래핑은 멀리서도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며, 프런트 립, 로커 패널, 리어 스포일러 익스텐션 등 에어 디자인의 섬세한 액세서리가 추가되어 스포티한 매력을 더욱 강조했다.

여기에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하기 위해 아이박 스프링 세트를 추가하여 차량의 최저 지상고를 51mm 낮춰, 보다 공격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현대차
2024 현대 코나 제이드 콘셉트 (출처-@gaadiwaadi)

또한, 20인치의 대형 휠과 함께 고성능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 S 타이어를 장착하여, 우수한 핸들링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현대차 코나 콘셉트카, N 브랜드의 영향을 받은 고성능 모델 예상

현대차
2024 현대 코나 제이드 콘셉트 (출처-@gaadiwaadi)

현대 코나 제이드 콘셉트에는 아웃도어 활동을 고려한 다양한 추가 장비가 탑재되어 있다. 루프에 장착된 툴레 펄스 알파인 카고 박스는 넉넉한 수납 공간을 제공해 장거리 여행이나 캠핑에 필요한 장비를 편리하게 운반할 수 있다.

더불어, 툴레 에포스 자전거 캐리어를 통해 빈티지 일렉트릭 랠리 e-바이크 콘셉트를 운반할 수 있어, 모험적인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이들에게 최적화된 구성을 자랑한다.

인테리어에는 폭스바겐 골프 GTI를 연상시키는 패턴을 적용한 레카로 스포스트터 시트가 장착되어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현대차
2024 현대 코나 제이드 콘셉트 (출처-@gaadiwaadi)

또한, 휴대용 충전기와 인버터 AC-DC 어댑터를 통해 다양한 전자기기에 필요한 전원을 공급할 수 있어, 이동 중에도 전자 기기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되었다.

현대 코나 제이드 콘셉트의 파워트레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북미 시장에서 판매되는 코나의 1.6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 라인 모델들에서 볼 수 있는 성능 지향적 설계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으로, 코나 제이드 콘셉트 역시 고성능을 암시하는 N 라인의 영향을 받았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2024 현대 코나 제이드 콘셉트 (출처-@gaadiwaadi)

이를 통해 코나 제이드 콘셉트가 단순한 디자인의 변화를 넘어,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실질적인 성능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현대 코나 제이드 콘셉트는 현대차와 현대모비스와의 협력 하에 제작된 차량으로, 2023년 10월 31일, 자동차 애프터마켓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제품을 선보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인 세마쇼(SEMA Show)에서 처음으로 대중에게 공개됐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매년 전세계 자동차 팬들과 업계 전문가들이 주목하는 이벤트로, 코나 제이드 콘셉트를 통해 현대차가 어떠한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을 선보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Copyright ⓒ 리포테라.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상용차? 이제 시작일 뿐’… 중국車, 한국으로 몰려온다

더보기

“아빠, 카니발 말고 이거”…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소식에 ‘깜짝’

더보기

“일본이 선택한 최고의 차”.. 테슬라도 벤츠도 아니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