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했는데 이럴 줄은…” 전 세계를 휩쓸고 다니는 현대차그룹… 이번에도 또?

현대자동차그룹, 2024 왓 카 어워즈 5관왕 달성
올해의 패밀리 SUV, 최고의 소형 전기 SUV 등
뛰어난 상품성 입증하며 연이은 수상 기록 이어가…
현대차그룹 (13)
코나 일렉트릭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이 뛰어난 상품성으로 연이은 수상을 기록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21일, 현대자동차그룹은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상인 ‘2024 왓 카 어워즈’에서 현대자동차 코나 일렉트릭이 ‘가족을 위한 최고의 소형 전기 SUV’, 기아 스포티지가 ‘올해의 패밀리 SUV’, EV6는 ‘올해의 패밀리 전기 SUV’, EV9은 ‘최고의 7인승 전기차’, 제네시스 GV70는 ‘최고의 패밀리 SUV 인테리어’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1978년을 시작으로 올해 47회째를 맞이하는 왓 카 어워즈는 유럽 내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 대표 자동차 전문 매체 왓 카가 주최하는 자동차 시상식으로 올해의 차 등을 포함해 차급별 최고의 모델을 선정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코나 EV, 스포티지, GV70 등 뛰어난 품질과 성능으로 5관왕 달성

현대차그룹 (14)
스포티지 (출처-기아)

먼저, 현대자동차 코나 일렉트릭은 동급에서 가장 넉넉한 뒷좌석을 갖춰 패밀리카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우수한 실용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아 스포티지는 ‘실용성을 갖춘 실내 디자인’, ‘뛰어난 주행 성능’, ‘합리적인 가격’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패밀리 SUV’로 선정됐다. 

기아 EV6는 ‘E-GMP 기반의 우수한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혁신적인 소재를 활용한 넓은 실내 공간’, ‘운전자를 보조하는 다양한 첨단 사양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높이 평가받아 올해의 패밀리 전기 SUV로 선정됐다. 

현대차그룹 (15)
EV6 (출처-기아)

EV6는 ‘2022 왓 카 어워즈’에서도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와 ‘올해의 전기 SUV(Electric SUV of the Year)’로 선정된 바 있다. 

작년 왓 카 독자들이 뽑은 ‘가장 기대되는 차(Reader Award)’로 선정된 기아 EV9은 전동화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3열 대형 SUV다.

현대차그룹 (16)
EV9 (출처-기아)

EV9은 ‘탑승객을 위한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2열 시트 옵션’, ‘99.8kWh 대용량 배터리 탑재’, ‘400/800V 멀티 초급속 충전 시스템’, ‘V2L 등 혁신적인 전동화 사양’은 물론 ‘기아 커넥트 스토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SDV)로서의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올해 최고의 7인승 전기차로 뽑혔다.

제네시스 GV70는 나파 가죽시트, 회전 조작계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 등 제네시스 고유의 우아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마감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최고의 패밀리 SUV 인테리어 부문에서 수상을 기록했다.

현대차그룹 (17)
GV70 (출처-제네시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뛰어난 디자인과 품질, 성능을 두루 갖춘 현대자동차·기아 ·제네시스 차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현대자동차그룹은 높은 상품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라인업으로 유럽 시장을 더욱 공격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리포테라.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Samsung

위기설 나오더니 “역시 계획이 있었네”… 전 세계 뒤흔든 삼성의 ‘역대급 반전’

더보기

“너무 후회돼요” .. 노후 걱정 중인 은퇴자들,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더보기
loss insurance

평생 꼬박꼬박 냈는데 “날벼락 맞았다”… 최후의 보루 무너지자 서민들 ‘분통’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