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였나…?” 14억 명을 사로잡은 현대차 경형 SUV, 어떤 차인가 봤더니…

현대자동차 엑스터 ‘2024 인도 올해의 차’로 선정
마루티 짐니, 혼다 엘레베이트와 치열한 경쟁 벌여…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도 그린카 부문 수상
현대차
현대 엑스터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차의 인도 전략형 모델 ‘엑스터‘가 인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2024 인도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현대차 엑스터는 마루티 짐니, 혼다 엘레베이트와 치열한 경쟁을 벌인 끝에 올해 인도 시장에 출시된 신차 가운데 최고의 차로 인정을 받았다.

이와 함께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도 그린카 부문에서 수상하며 총 3개의 수상 부문 중 2관왕을 달성해 현대차의 위상을 높였으며, 인도 자동차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를 한층 더 강화했다.

현대차, 인도 올해의 차에 총 8회 선정

현대차 (2)
현대 엑스터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지난 2008년 i10이 처음으로 인도 올해의 차에 선정된 이후, 2014년 그랜드 i10, 2015년 엘리트 i20, 2016년 크레타, 2018년 베르나, 2020년 베뉴, 2021년 i20, 그리고 올해 엑스터에 이르기까지 총 8회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로써 현대차는 인도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수상을 차지한 브랜드로서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냈다.

현대차 (3)
현대 엑스터 (출처-현대자동차)

인도 올해의 차는 인도 자동차 부문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여겨지며, 현지 소비자들의 신차 구매 결정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18명의 자동차 전문 기자들로 구성된 인도 올해의 차 평가단은 매년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가격, 연비, 디자인, 기술적 혁신, 안전, 주행성능, 실용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차량을 선정한다.

현대차 (4)
현대 엑스터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차의 엑스터는 올해 마루티 짐니, 혼다 엘레베이트 등의 경쟁 모델을 제치며 인도 올해의 차로 선정되었으며, 아이오닉 5는 BMW i7, MG 코멧 등을 꺾고 그린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4 인도 올해의 차에서 2개 부문의 상을 받아 영광”이라며, “이번 수상은 현대차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가 있었기 때문이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 (5)
현대 엑스터 (출처-현대자동차)

한편, 현대차는 2023년 1월부터 11월까지 인도 시장에서 약 55만 9,000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7월 출시된 엑스터는 11월까지 3만 9,000대 이상 판매되며 현지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Copyright ⓒ 리포테라.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1

관심 집중 콘텐츠

‘상용차? 이제 시작일 뿐’… 중국車, 한국으로 몰려온다

더보기

“아빠, 카니발 말고 이거”…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소식에 ‘깜짝’

더보기

“일본이 선택한 최고의 차”.. 테슬라도 벤츠도 아니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