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생각에 눈물이 주르륵”… 30년 전 추억 되살린 롯데 신제품에 ‘뭉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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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웰푸드, 기린호빵 신제품 출시
  • 드라마 ‘태풍상사’와 협업
  • 레트로 감성 마케팅 강조

롯데웰푸드는 드라마 ‘태풍상사’와 협업하여 기린호빵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 드라마 속 장면을 제품 콘셉트로 활용
  • 중장년층의 공감과 반응 유도
  • 네 가지 맛으로 구성된 제품
  • 전국 할인점에서 판매 및 다양한 이벤트 예정

롯데웰푸드는 겨울 성수기를 맞아 드라마 ‘태풍상사’와 협업하여 기린호빵 신제품 4종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드라마 속 상징적 장면을 활용하여 중장년층 소비자들의 공감과 반응을 이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드라마는 IMF 시기를 배경으로 하며, 기린호빵은 극 중 주인공이 아버지를 떠올리는 소재로 등장합니다.
  • 제품 포장에는 ‘아버지의 사랑이 가득 담긴 호빵’이라는 문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맛은 단팥, 옥수수, 야채, 피자로 구성되었습니다.
  • 11월부터 기린호빵 와펜 증정 및 드라마 방영 일정에 맞춘 추가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드라마 속 호빵 장면이 현실로
레트로 감성 담긴 따뜻한 겨울 한 입
롯데
롯데웰푸드, 기린호빵 신제품 4종 출시 / 출처 : 연합뉴스·게티이미지뱅크

롯데웰푸드가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tvN 드라마 ‘태풍상사’와 협업한 기린호빵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드라마 속 상징적인 장면을 제품 콘셉트로 활용하면서 중장년층 소비자들의 공감과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태풍상사’는 IMF 시기를 배경으로 무역회사 사장으로 떠밀린 주인공 ‘강태풍’(이준호 분)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다. 기린호빵은 극 중 주인공이 아버지를 떠올리는 소재로 등장하면서, 감정적인 연결고리 역할을 한다.

롯데웰푸드는 이러한 장면을 마케팅에 적극 반영했다. 제품 포장에는 ‘아버지의 사랑이 가득 담긴 호빵’이라는 문구를 넣고, 브랜드명 ‘기린’은 레트로풍 글꼴로 디자인했다.

회사 관계자는 “드라마 IP를 활용해 감성적인 요소와 제품 특성을 결합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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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협업 마케팅, 과연 효과적일까?

네 가지 맛, 네 가지 추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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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기린호빵 신제품 4종 출시 / 출처 : 롯데웰푸드

💡 기린호빵 신제품은 왜 드라마 ‘태풍상사’와 협업했나요?

롯데웰푸드는 드라마 ‘태풍상사’와 협업하여 기린호빵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감성적인 요소를 마케팅에 활용하고자 했습니다.

  • 드라마는 IMF 시기를 배경으로 하며, 주인공이 아버지를 떠올리는 장면이 감정적 연결고리를 제공합니다.
  • 이러한 장면을 제품 콘셉트로 활용하여 중장년층 소비자들의 공감과 반응을 이끌어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 제품 포장과 디자인에 레트로 감성을 반영하여 소비자들과의 연결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업 제품은 단팥, 옥수수, 야채, 피자 등 총 4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단팥호빵은 부드러운 앙금이 특징이며, 옥수수호빵은 통팥을 사용해 식감을 강조했다. 야채호빵은 대파기름에 볶은 속재료로 풍미를 살렸고, 피자호빵은 치즈와 토마토 소스를 활용해 익숙한 맛을 구현했다.

해당 제품은 전국 할인점과 시판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되며,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11월부터는 구매 인증 시 기린호빵 와펜을 증정하고, 드라마 방영 일정에 맞춘 추가 프로모션도 계획 중이다.

롯데웰푸드 측은 “기린호빵 브랜드를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와 연결하기 위한 시도”라며 “레트로 감성을 반영한 마케팅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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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협업 마케팅, 과연 효과적일까?
드라마와의 감성 연결이 좋아요! 89% 억지 홍보 같아서 별로예요! 11% (총 35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