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히 일찍 샀네…” 지금이 구매 적기라는 SUV, 대체 어떤 상황이길래?

K Car(케이카), 4월 중고차 시세 공개
출시 12년 이내 740여개 모델 분석
국산 SUV 구매하기에 최적의 시기
SUV
싼타페DM (출처-현대자동차)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4월, 중고차 시세를 공개했다.

케이카는 2일,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유통되는 출시 12년 이내 740여개 모델을 대상으로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 4월 국산 중형 SUV 시세가 평균 0.6% 하락할 것이라고 밝혔다.

SUV 수요가 증가하는 5월이 되면 시세 반등이 예상되기 때문에 SUV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지금이 구매 적기라고 판단한 것이다.

현대 싼타페DM 5.4%, 싼타페 더 프라임 3.1% 팰리세이드 2.4% 등 큰 폭으로 하락

SUV (2)
2024년 4월 국산 중고차 시세 (출처-케이카)

1분기는 신학기와 취업 시즌으로 인해 소형 차량, 특히 경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평소보다 시세가 오르는 시기다.

이에 따라, 다가오는 SUV 성수기를 앞두고 SUV의 4월 시세는 잠시 숨 고르기에 들어간 분위기를 보이는데, 5월 이후로는 나들이, 차박 등 야외 활동 증가로 SUV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게 된다.

먼저, 중형 SUV 대표 모델인 싼타페, 쏘렌토를 비롯해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등이 4월 하락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SUV (3)
더 뉴 쏘렌토 (출처-기아)

모델별로 살펴보면 ▲현대 싼타페DM 922만 원(-5.4% 이하 전월 대비) ▲현대 싼타페 더 프라임 1502만원(-3.1%) ▲현대 팰리세이드 2863만원(-2.4%) ▲기아 더 뉴 스포티지R 853만원(-2.3%) ▲기아 더 뉴 쏘렌토(-2.1%) 등이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경차 인기는 4월까지 이어지며 시세가 전월 대비 0.8% 상승할 전망이다. 특히, 기아 더 뉴 레이(신형)과 더 뉴 레이(구형)은 각각 1.7%, 0.6% 상승해 경차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SUV (4)
2024년 4월 수입 중고차 시세 (출처-케이카)

수입차의 경우 BMW 5시리즈(G30)과 5시리즈(F10)이 각각 3.2%, 2.1% 상승한 반면 벤츠 E클래스 W213, E클래스 W212는 각각 1.3%, 2.1% 하락했다.

올 초 신차 시장에서 양사 판매 실적이 BMW가 앞선 것으로 알려진 만큼 중고차 시세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SUV (5)
C클래스 (출처-‘메르세데스-벤츠’)

조은형 케이카 PM팀 애널리스트는 “SUV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시세가 반등하기 5월 전에 구매해야 다양한 옵션의 차량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이 둘이 이렇게 친했었나 ♥” .. 아름다운 그녀들의 깜짝 ‘우정’ 공개

더보기

“저 때문에 많이 시끄러우시죠” .. 임영웅, 당신의 인성은 도대체 어디까지..

더보기
중고차

“와 설마 이 정도라고?!” 역대 최대 실적 달성한 중고차 플랫폼, 대체 얼마나 팔렸길래?

더보기
중고차

“결국 이게 답인가?” 중고차 시장까지 장악한 현대차의 ‘이 모델’, 판매량이 압도적 수준

더보기

“이것도 다 ‘福’이 있으니까” .. 노래 한 곡으로 인생이 달라져 버린 가수들의 ‘정체’

더보기
폭스바겐

“이 가격 실화?!” 폭스바겐의 대표 모델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이거 놓칠 수 없지~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