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벤츠 따라잡는다” .. 현대車, 심상치 않은 움직임에 커지는 ‘기대’

현대차, ‘N Sport’ 상표 등록 포착…
N 브랜드와 N-라인 사이 새 성능 라인 구축?
단순 디자인 변화일까, 성능 강화될까
BMW
쏘나타 N 라인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가 고성능 브랜드 확장을 위한 새로운 전략을 준비 중인 것으로 보인다. 최근 현대차가 미국 특허청(USPTO)에 ‘N Sport’라는 이름을 상표로 등록한 사실이 확인됐다.

미국 자동차 분석 사이트 카모스(CarMoses)는 이를 공개하며, 현대차가 BMW M 스포츠나 메르세데스-AMG 라인과 유사한 새로운 성능 라인을 구축하려는 것 아니냐는 분석을 내놨다.

단순 디자인 변화? 혹은 성능 강화?

BMW
아이오닉 5 N / 출처 = 현대자동차

현재 현대차의 고성능 차량 라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641마력의 전기차 아이오닉 5 N과 같은 ‘N’ 모델이 있고, 보다 대중적인 ‘N-라인’이 존재한다.

N-라인은 하드코어 성능보다는 스포티한 디자인과 일부 성능 개선 요소를 적용한 모델이다.

새롭게 등장한 ‘N Sport’가 어떤 위치를 차지할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BMW M 스포츠처럼 N-라인과 N 모델 사이를 메우는 역할을 할 가능성이 크다.

BMW
아반떼 N / 출처 = 현대자동차

가장 주목할 부분은 ‘N Sport’가 단순한 외관 패키지에 머무를지, 아니면 실제 성능 강화로 이어질지다.

일부 전문가들은 N Sport가 낮아진 서스펜션, 보다 공격적인 바디 키트, 전기차에 최적화된 드라이브 모드 등으로 차별화를 둘 수 있다고 예상한다.

여기에 소폭의 파워트레인 개선, 스포츠성이 강화된 핸들링, 성능 지향적인 타이어 추가 가능성도 거론된다.

반면, 일각에서는 N Sport가 단순히 마케팅 전략의 일환일 수도 있다는 분석을 내놓는다. 즉, 기존 N-라인 모델의 이름을 바꾸고 보다 공격적인 디자인 요소를 추가하는 정도에 그칠 수도 있다는 것이다.

현대차, 성능 단계 세분화로 고객층 확대?

BMW
쏘나타 N 라인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가 N Sport를 단순한 마케팅 요소가 아닌 진정한 성능 라인으로 가져간다면, 고성능 브랜드 경쟁에서 더욱 강력한 입지를 다질 수 있다.

BMW, 벤츠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은 성능 단계를 세분화해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있다.

현대차 역시 N Sport를 도입함으로써 일반 운전자부터 고성능 차를 원하는 고객까지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직 현대차의 공식 발표는 없지만, 이번 상표 등록이 단순한 이름 변경이 아니라면, 향후 현대차의 성능 차 라인업에 새로운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크다. N Sport가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관심이 쏠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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