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차 어쩌나…” 토요타 신형 캠리 압도적인 디자인과 성능으로 모두를 홀렸다

토요타 9세대 신형 캠리 공개
하이브리드 모델 단독으로 출시
크라운과 유사한 실내 디자인
캠리
2025 토요타 캠리 (출처-토요타)

토요타는 최근 9세대로 업데이트된 인기 중형 세단, 신형 캠리를 공개했다.

이 모델은 5세대로 진화한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THS 5)이 탑재되어 있으며, 캠리의 역사상 처음으로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이 추가됐다.

또한, 이번에 업데이트된 신형 캠리는 내연기관 옵션 없이 오로지 하이브리드 버전 단독으로만 판매되는 첫 번째 모델로, 토요타의 친환경 차량 전략에 중요한 모델 이다.

캠리
2025 토요타 캠리 (출처-토요타)

캠리는 토요타의 베스트셀링 카로 전 세계적으로 매년 약 30만 대 가까이 판매되고 있다. 9세대 캠리는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토요타 9세대 신형 캠리, 현대적이고 세련된 모습의 토요타 최신 디자인 언어 반영

캠리
2025 토요타 캠리 (출처-토요타)

신형 캠리의 디자인은 토요타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하여 현대적이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준다. 전면부는 토요타 크라운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의 주간주행등과 넓은 공기흡입구로 차량 전면부에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후면부의 테일램프 디자인은 전면부의 주간주행등과 유사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전체적인 디자인의 일관성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실내는 토요타 크라운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눈에 띈다. 먼저, 최신 기술과 편의성을 갖춘 7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캠리
2025 토요타 캠리 (출처-토요타)

또한, 신형 캠리의 주력 트림인 XLE는 다양한 첨단 기술을 제공한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이 포함되며,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기능도 제공된다.

추가로,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사각지대 모니터링, 오토 하이빔, 충돌 방지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강화했다.

신형 캠리에는 5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이 시스템은 이전 모델에 비해 더 가볍고 컴팩트한 전기모터를 사용하면서도, 더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캠리
2025 토요타 캠리 (출처-토요타)

하이브리드 단일 파워트레인을 채택한 신형 캠리는 연료 효율성과 동시에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2.5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 그리고 무단변속기(eCVT)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4기통 2.5리터 자연흡기 엔진에 eCVT 역할을 하는 전기모터가 결합되는 시스템 출력은 이전보다 14마력 높아진 225마력을 발휘하며, AWD 사양은 후륜 전기모터로 인해 232마력까지 늘어난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경우 주행감이 개선돼 저속 주행 시 엔진 회전수를 낮추고 배터리 출력을 높여, 보다 부드러운 가속과 강력한 토크를 제공한다.

캠리
2025 토요타 캠리 (출처-토요타)

신형 캠리의 경우 현재로서는 배터리의 용량이나 기타 세부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리튬-이온 방식의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튬-이온 방식 배터리는 현대 자동차 산업에서 널리 채택되는 고성능 에너지 저장 솔루션으로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와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캠리
2025 토요타 캠리 (출처-토요타)

한편, 토요타 9세대 캠리는 2024년 1분기에 북미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인기가 많은 모델인 만큼 국내 시장에도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Copyright ⓒ 리포테라.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상용차? 이제 시작일 뿐’… 중국車, 한국으로 몰려온다

더보기

“아빠, 카니발 말고 이거”…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소식에 ‘깜짝’

더보기

“일본이 선택한 최고의 차”.. 테슬라도 벤츠도 아니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