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심하면 이미 없어요…” 무섭게 팔려나간다는 픽업트럭, 그런데 가격까지 착하다고?

K Car(케이카), 5월 중고차 평균 시세 분석
출시 12년 이내 740여개 모델 대상으로 진행
픽업트럭 고려중인 고객은 5월이 구매 적기
픽업트럭
콜로라도 (출처-쉐보레)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5월, 중고차 평균 시세를 분석했다.

2일, 케이카는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유통되는 출시 12년 이내 740 여개 모델을 대상으로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 5 월 국산 픽업트럭 시세가 평균 2.1%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픽업트럭 시세가 우하향하고 있는 가운데, 실용적이고 범용성이 뛰어난 트럭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에게는 5월이 구매 적기로 보인다고도 밝혔다.

픽업트럭 인기에 힘입어 기아 ‘타스만’과 KGM ‘O100’ 출시될 예정

픽업트럭 (2)
2024년 5월 국산 중고차 시세 전망 (출처-케이카)

케이카에 따르면, 픽업트럭 불모지로 불리는 국내에서도 픽업트럭은 오프로드에 적합한 험지 돌파력, 남성적인 디자인으로 인해 매니아들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에는 캠핑이나 낚시 등 레저산업, 귀농·귀촌 등으로 인해 다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픽업트럭의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픽업트럭은 상용차로 분류돼 연간 세금이 2만 8,000원에 불과하고, 개별소비세 등 각종 세금 부담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픽업트럭 (3)
타스만 (출처-기아)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기아에서는 25년 첫 번째 픽업트럭인 ‘타스만’을 출시할 예정이고, KGM은 올 4분기 전기 픽업트럭 ‘O100’ 출시를 앞두고 있다.

국산 픽업트럭 중고차는 지난 1월부터 꾸준히 시세가 하락하고 있지만, 판매기일은 급격하게 빨라지고 있어 픽업트럭 선호층의 수요가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모델별로 살펴보면 KGM 렉스턴 스포츠가 전월 대비 -3.4%, KGM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전월 대비 -1.6%, 쉐보레 리얼 뉴 콜로라도는 전월 대비 -2.1% 등이 하락할 것으로 전망된다.

픽업트럭 (4)
렉스턴 스포츠 (출처-KGM)

반면, 1월 대비 4월 판매기일은 렉스턴 스포츠가 44일에서 28일로, 더 뉴 렉스턴 스포츠가 56일에서 24일로, 리얼 뉴 콜로라도가 80일에서 16일로 가파르게 단축됐다.

일반 국산 및 수입 중고차도 하락할 전망…

픽업트럭 (5)
2024년 5월 수입 중고차 시세 전망 (출처-케이카)

이와 함께, 일반 국산 중고차는 5월 들어 0.7% 하락할 것으로 전망된다. 먼저, 현대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6.1%), 현대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2.8%), 현대 더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1.7%), 투싼 하이브리드 4세대(-1.4%) 등 하이브리드 인기 차종이 타 유종 대비 높은 하락폭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여기에 더해, 수입차의 경우 낙폭이 좀 더 큰 1.2%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달에 이어 BMW의 강세가 계속해서 이어져 BMW 5 시리즈(G30)과 5 시리즈(F10)이 각각 1%, 0%로 강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벤츠 E 클래스 W213은 하락세가 멈춰 시세 변동 없이 보합세를 보이지만 E 클래스 W212는 -4.6% 하락할 것으로 내다봤다.

픽업트럭 (6)
E 클래스 (출처-‘메르세데스-벤츠’)

조은형 케이카 PM 팀 애널리스트는 “캠핑 등 야외 활동이 인기를 끌고, 생활 속에서도 픽업트럭의 활용도가 높아지며 시장도 점차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며 “완성차 업계에서도 다시 픽업트럭 신차를 출시하고, 해외에서도 프리미엄 픽업트럭들이 수입되는 등 차종이 다양화되며 이를 찾는 소비자들도 점차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전기 SUV

“전기 SUV가 2천만 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 신형 전기 SUV에 경쟁사들은 ‘초비상’

더보기

“상상이 안간다”.. 송승헌, 700억을 가지고 있는 그는 과연 어떤 세상에 살고 있을까

더보기

‘무려 아이가 넷’ .. 삼성가 중 유일하게 결혼 생활 유지하며 찐사랑 보여주는 부부

더보기

“결혼 날짜까지 잡고 헤어졌는데..” 족발로 파혼 위기 극복한 여배우

더보기
판매량

“BMW도 테슬라도 제쳤다…”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1위 탈환한 이 브랜드, 결국 이 모델 덕분에?

더보기

데뷔했을 때랑 달라진 게 전혀 없는 여배우의 모습, 이게 정말 가능한 일입니까?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