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 ID.4 3월 한 달간 351대 판매
유럽 브랜드 전기차 중 가장 높은 판매량 기록
폭스바겐의 e-테크놀로지가 집약된 모델
폭스바겐코리아의 순수 전기 SUV, ID.4가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전기차 시장에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순수 전기 SUV, ID.4가 보조금 확정 이후 본격화된 올해 전기차 시장에서 3월 한 달간 351대(한국수입자동차협회 기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2024 전기차 보조금 책정 기준이 2월 말 확정되면서 3월부터 전기차 시장이 실질적으로 시작된 점을 고려할 때 폭스바겐 ID.4가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럽 브랜드 전기차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인 351대를 기록한 것은 주목할 만한 성과라고 할 수 있다.
폭스바겐코리아 ID.4, 수입 승용 전기차 중 가장 많은 492만 원의 보조금 책정
ID.4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비틀, 골프를 잇는 전동화 시대의 폭스바겐 대표 차종으로 개발되었으며, 폭스바겐의 e-테크놀로지가 집약된 모델이다.
또한, 전기차 구매 시 최대 고려 사항인 긴 주행거리와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해 차량 운영 및 충전 비용 절감 측면에서 탁월한 경제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1회 충전 시 복합 421km(도심 451km, 고속 384km)의 긴 주행거리를 제공하며, 에너지 소비효율 역시 4.9km/kWh(도심 5.3km/kWh, 고속 4.5km/kWh, 3등급)으로 매우 뛰어나다.
특히, 수입 승용 전기차 중 최대인 492만 원의 보조금이 책정되어 4,000만 원 대로 구매가 가능해 탁월한 상품성에 매력적인 가격까지 더해졌다.
뿐만 아니라, 전기차 고유의 장점은 극대화하면서 동시에 이질감이 없는 주행 질감을 모두 갖췄다는 점에서 국내 고객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운전자가 반응이 없을 시 경고 알림 및 차량을 정지시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이머전시 어시스트’를 포함한 폭스바겐의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IQ. 드라이브’가 탑재됐다.
이와 함께, 지능형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IQ. 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는 어두운 밤길에서도 최상의 시야를 확보한다.
이 외에도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독립 공조 3 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히트펌프, 에어리버 뷰(360° 뷰 카메라) 등 한국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의 사양도 아낌없이 탑재돼 ID.4의 인기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신동협 상무는 “전기차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3월, 이 같은 판매량을 기록했다는 것은 폭스바겐 ID.4의 뛰어난 상품성이 입증된 것”이라며 “탁월한 성능과 이질감 없는 주행 질감, 거기에 매력적인 가격까지 더해지면서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전기차 배터리의 제원도 설명해 주시면 좋을듯
제조사,형태,용량등등
중국에서 2600만원에 팔리는 차를 두고 이렇게 칭송하는 나라는 한국 뿐일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