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고민 좀 되겠는데?!” 세련된 디자인이냐 저렴한 가격이냐, 과연 소비자들의 선택은?

케이카, 6월 중고차 시세 전망 발표
연식을 기준으로 시세 양분화 될 전망
저렴한 가격
G80 (출처-제네시스)

국내 1위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6월 중고차 시세 전망을 발표했다.

케이카에 따르면 이번 2024년 6월 중고차 시세는 연식을 기준으로 양분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유통되는 출시 12 년 이내 740 여개 모델을 대상으로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 신형 모델의 시세는 강보합을 보일 것으로 전망한 반면 출시 약 7년이 넘은 구형 모델의 시세는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형 모델은 세련된 디자인과 최신 기술, 구형 모델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 강점

저렴한 가격 (2)
국산차 차급별 대표 차종 6월 평균 시세 (출처-케이카)

케이카는 다가올 성수기를 앞두고 6 월 중고차 시세는 지난달 대비 강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분석했다. 국산 중고차 시세는 전월 -0.7%보다 0.3p% 상승한 -0.4%, 수입차는 -1.2%에서 0.8p% 상승한 -0.4%로 전망돼 전월 대비 하락 비율이 크게 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 출시된 신형 모델들이 시세를 견인하고 있는 반면 구형 모델들은 시세가 하락해 접근성이 좋아질 전망이다.

신형 모델들은 최신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차량 보증기간이 남아있는 경우가 많아 선호도가 높다.

저렴한 가격 (3)
싼타페 더 프라임 (출처-현대차)

반면, 구형 모델은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주행 성능에 더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어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는 구형 모델이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신형 모델인 ‘기아 K8 하이브리드(이하 전월比 1.6%)’, ‘투싼 4세대(1.0%)’, ‘제네시스 G80 RG3(0.6%)’, ‘기아 쏘렌토 4 세대 하이브리드(0.3%)’, ‘현대 그랜저 GN7(0%)’ 등이 시세 상승 또는 강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출시 7년 이상 경과된 구형 모델의 경우 큰 하락폭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 YF 소나타(-6.1%)’, ‘기아 K5(-4.1%)’, ‘현대 싼타페 더 프라임(-3.3%)’, ‘기아 K5 2 세대(-2.4%)’ 등이다.

저렴한 가격 (4)
수입차 차급별 대표 차종 6월 평균 시세 (출처-케이카)

6월 수입차 모델 시세도 전체적으로 보합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들이 강세인데 토요타 프리우스 4세대는 2.8% 상승할 것으로 보이며, 렉서스 NX350h, NX300h는 0%로 강보합세를 보일 전망이다.

조은형 케이카 PM 팀 애널리스트는 “케이카는 신차급 중고차는 물론 출고 7년 이상의 가성비 중고차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게 장점”이라며, “예산에 맞는 차량을 선택해 합리적인 구매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혼다

“자존심 버렸어요…” 최대 700만 원 눈물의 할인 시작한 혼다, 소비자들만 신났다

더보기

“나이 차이보다 눈에 띄는 미모” .. 배우 고수의 11살 연하 ‘얼짱’ 출신 아내♥

더보기

‘이렇게 어른스럽다니’ .. 가수 김다현, 뜻깊은 자리에서 더 빛나다 (+기특)

더보기
BMW

“와 디자인 미쳤네?!”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갖춘 BMW의 고성능 크로스오버 모델은?

더보기

“스님과 결혼했지만 풀소유” .. 1000평대 집에서 사는 ‘복길 엄마’ 김혜정의 반전 근황

더보기

‘또 이런 안타까운 소식이’ .. 많은 인기를 누리던 그녀의 비보가 들려왔다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