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도 2년 걸렸는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샤오미가 전한 뜻밖의 소식

샤오미 SU7의 올해 판매량 10만 대 이상으로 설정
지난 3월 28일 출시 이후 77일만에 2만 대 넘게 판매
사전 예약 5만 건을 기록하는 등 높은 수요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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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7 (출처-샤오미)

샤오미는 올해 자사의 첫 전기차 모델인 SU7의 판매 목표를 10만 대 이상으로 설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같은 목표는 샤오미가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내세운 전략의 일환으로, SU7은 2024년 3월에 공식 출시된 이후 강력한 수요를 보이고 있다.

샤오미, 공급망 문제 해결을 위해 6월부터 2교대 생산 체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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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7 (출처-샤오미)

샤오미 SU7은 2024년 3월 28일 공식 출시되었으며, 출시 초기부터 높은 인기를 끌었다. SU7의 출시 후 77일 만에 2만 대가 넘는 차량이 판매되었으며, 이는 하루 평균 260대 판매라는 인상적인 성과이다​.

이에 따라, 샤오미는 베이징 공장에서 SU7의 생산을 두 배로 늘리기 위해 6월부터 2교대 생산 체제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월 1만 대 이상의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연간 12만 대 이상의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만, 전기차 10만대 판매라는 수치는 결코 쉬운일이 아니다. 10만대 판매량은 현대차그룹이 지난 2021년 12월부터 2023년 10월까지 무려 2년동안 판매한 것과 맞먹는 수치인데, 이제 막 전기차를 제조하기 시작한 샤오미가 이를 달성하기란 어렵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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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7 (출처-샤오미)

그럼에도 불구하고 샤오미가 이 같은 목표를 설정한 이유는 높은 대기 수요 때문인 것으로 파악된다. 샤오미의 SU7은 출시와 동시에 중국 전역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사전 예약 5만 건을 기록하는 등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샤오미는 2024년 말까지 10만 대 이상의 판매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대기 시간이 30주 이상으로 예상되며, 샤오미는 공급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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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7 (출처-샤오미)

한편, 샤오미 SU7은 스탠다드, 프로, 맥스 3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며, 가격은 각각 21만 5,900위안(한화 약 4,110만 원), 24만 5,900위안(한화 약 4680만 원), 29만 9900위안(한화 약 5710만 원)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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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ㅋㅋㅋㅋ 중국 전지들어가는 탈것들 수시로 불나고 난리더라. 중국 전기차를 믿냐? 제발 한국에 들어오지말고 들어오더라도 중국계만 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