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차 어쩌나…” 제대로 작정한 볼보 EX30, 보조금 적용시 가격이 무려…?

볼보코리아 EX30, 28일부터 사전계약 실시
새로운 고객층을 타겟으로 한 콤팩트 SUV
300km후반 ~ 400km초반 주행거리 예상
볼보 EX30
볼보 EX30 (출처-볼보)

볼보코리아는 최신 모델인 소형 전기 SUV EX30의 출시를 앞두고 온라인 사전 예약을 28일부터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EX30은 전기차 시장의 급성장과 소비자들의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증가하는 관심을 반영하는 모델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EX30을 통해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려 하고있다.

볼보자동차의 소형 전기 SUV, EX30은 새로운 패밀리룩, 효율적인 공간 설계, 그리고 첨단 커넥티비티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는것이 특징이다.

볼보 EX30
볼보 EX30 (출처-볼보)

이 차량은 전기차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발맞추어 개발되었으며, 특히 새로운 고객층을 타겟으로 한 콤팩트 SUV 세그먼트에 집중하고 있다.

볼보 EX30, 서울시 기준, 보조금 적용시 4,000만 원대로 구매 가능

볼보 EX30
볼보 EX30 (출처-볼보)

국내 시장에 소개될 새로운 EX30 모델이 후륜구동 싱글모터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 차량은 69kWh의 배터리 용량을 탑재하고, WLTP 기준으로 최대 475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현재 국내에서의 정확한 사양은 아직 인증이 완료되지 않았지만, 예상 주행 거리는 300km 후반에서 400km 초반으로 예상되고 있다.

볼보코리아는 최근 전기차 보급 확대와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의 대중화를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힌바 있다. 이를 위해, 회사는 국내 시장에서의 EX30 모델의 가격을 전기차 보조금 100%를 확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책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볼보 EX30
볼보 EX30 (출처-볼보)

이러한 가격 정책에 따라, EX30의 예상 판매 가격은 5,500만 원 미만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서울시 기준, 전기차 보조금을 포함하면 최종 구매 가격이 4,000만 원 후반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볼보코리아는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소형 전기 SUV EX30의 사전 예약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작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이윤모 대표는 ‘고객들이 전기차 구매 시 가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볼보 EX30
볼보 EX30 (출처-볼보)

계속해서, ‘볼보의 EX30 출시는 내연기관 차량과 유사한 가격대에서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리포테라.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상용차? 이제 시작일 뿐’… 중국車, 한국으로 몰려온다

더보기

“아빠, 카니발 말고 이거”…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소식에 ‘깜짝’

더보기

“일본이 선택한 최고의 차”.. 테슬라도 벤츠도 아니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