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자동차, ‘지리 갤럭시 스타십 컨셉트’ 공개
최첨단 기술과 전통적인 철학을 결합해 설계
AI 모빌리티 로봇 탑재로 진보된 자율 주행 구현
중국 지리자동차가 2024 중국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 ‘지리 갤럭시 스타십 컨셉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지리 갤럭시 스타십 컨셉트’는 풀사이즈 SUV 모델로, 지능형 아키텍처, 안전성, 그리고 고성능 3차 전기화 같은 최첨단 기술과 전통적인 철학을 결합해 설계됐다.
이 차량은 현대 기술과 고전적 가치의 조화를 통해 독특하고 혁신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사용자 중심의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리 갤럭시 스타십 컨셉트, 자율주행, 빅 데이터,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등 첨단 기술을 통합
‘지리 갤럭시 스타십 컨셉트’의 디자인은 이전에 공개된 컨셉트카들과 유사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전면에는 일자로 이어지는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 그리고 눈에 띄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장착했다.
라디에이터 그릴 아래에는 지리 자동차의 로고가 배치되어 있으며, 하단에는 직선 형태의 공기 흡입구와 위로 올라가는 LED 램프가 탑재되어 현대적인 감각과 기능성을 강조한다.
후면부에는 일직선의 후방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전체적인 디자인의 일관성을 유지했고 후방 상단 스포일러에는 전면에서부터 이어진 두 줄 라이팅이 자리 잡고 있어 브레이크 램프 역할을 한다.
하단 범퍼에는 두 개의 디퓨저와 ‘스타십’이라는 글자가 박혀 있어, 차량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더욱 강조하며 독특한 매력을 부여하고 있어 현대적이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주고 있다.
실내에는 대시보드 전체를 아우르는 일자형의 긴 디스플레이와 함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합한 첨단 기술의 집약체를 보여준다.
여기에, 차량의 넓은 공간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실내 레이아웃은 물, 요트, 해안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편안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차량의 앰비언트 라이트는 사용자의 조작에 따라 바뀌며, 감정 모듈을 활용한 AI가 탑재된 AR 디스플레이를 통해 탑승자의 편안함을 극대화한다.
또한, 2열에는 AI 모빌리티 로봇이 탑재되어 있어 더욱 진보된 자율 주행 기능을 구현하고 이를 통해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서는 차세대 자동차로서의 위치를 확립했다.
갤럭시 스타십 컨셉트는 스마트 전기차 시대에 발맞춰 자율주행, 빅 데이터,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등 첨단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지능형 공간과 이동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헸다.
이러한 기술의 통합은 사용자에게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서 직관적이고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지능형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서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리는 과감한 투자와 적극적인 브랜드 활동, 전동화 시대를 대비한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중국 내수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지속적인 도전을 이어갈 전망이며, 이번에 공개된 지리 갤럭시 스타십 컨셉트는 내년 출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