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고성능 모델 ‘M4 CS’ 국내 출시 예고
20대 수준의 극소량만 한정으로 출시될 예정
향상된 파워트레인과 가벼운 공차중량이 특징
BMW M4의 고성능 모델인 ‘M4 CS’가 국내 투입될 전망이다.
신형 M4 CS는 M4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한 모델로 최고출력이 550마력의 향상된 파워트레인과 M4 컴페티션 대비 가벼운 공차중량 등이 특징이며, 20대 수준의 극소량만 한정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BMW ‘M4 CS’,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을 통한 경량화 실현
M4 CS는 공격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전면부는 레이싱 머신을 연상시키는 프레임리스 키드니 그릴과 레드 컨투어 라인이 적용된 “M4 CS” 배지가 특징이다.
여기에, 새로운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GT 레이싱카를 연상시키는 노란색 조명으로 특별한 환영 애니메이션을 제공한다.
후면부는 섬세한 광섬유 다발로 구성된 3D 효과의 테일라이트가 돋보이며, 외장 색상으로는 리비에라 블루, 프로즌 아일 오브 맨 그린 메탈릭, 브루클린 그레이 메탈릭, 사파이어 블랙 메탈릭 등이 제공된다.
또한, BMW M4 CS는 탄소 섬유 루프, 보닛, 프론트 스플리터, 외부 미러 캡, 리어 디퓨저 및 Gurney 스타일 리어 스포일러 등에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경량화를 실현했다.
이와 같은 경량화 설계를 통해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추고, 민첩성과 코너링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티타늄 소재의 배기 시스템을 채택하여 기존 시스템보다 4kg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실내는 고급 소재와 경량 설계가 돋보인다. M 카본 버킷 시트는 CFRP로 구성된 구조 요소를 특징으로 하며,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 시프터와 중앙 콘솔도 CFRP로 제작됐다. 또한, 3-스포크 M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과 평평한 하단 림은 다이내믹한 주행을 위한 안정적인 그립을 제공한다.
BMW M4 CS는 3.0리터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해 543마력과 65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이 엔진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을 3.4초 만에 완료하며, 최고 속도는 302km/h이다.
더불어, BMW의 M xDrive 시스템과 완전히 가변적인 액티브 M 디퍼렌셜이 뒷바퀴 중심의 구동력을 제공하여 뛰어난 주행 성능을 보장한다.
한편, M4 부분변경 모델은 8월 중 고성능 모델인 M4 CS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며, 자세한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한화로 약 1억 9,000만 원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