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너무 떨어지는데?!” 생산에 돌입한 쉐보레 전기 픽업트럭, 문제는 ‘가격’

쉐보레, ‘실버라도 EV 퍼스트 에디션 RST’ 생산 돌입
BT1 플랫폼 기반으로 얼티엄 배터리 및 드라이브 기술 적용
GM 제로 팩토리서 생산할 예정으로 연내 미국 고객에 인도
전기 픽업트럭
실버라도 EV 퍼스트 에디션 RST (출처-쉐보레)

GM이 쉐보레를 대표하는 전기 픽업트럭 실버라도 EV 퍼스트 에디션 RST 생산에 돌입했다.

이번에 공개된 실버라도 EV 퍼스트 에디션 RST는 듀얼 모터를 통한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전기 픽업트럭다운 단단한 외형에 유려한 라인으로 스포티함까지 챙긴 외관 디자인을 갖췄다.

특히, 최고출력 754마력, 최대토크 108.5kg.m의 듀얼 모터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5초 밖에 걸리지 않는 뛰어난 성능을 갖춘것이 특징이다.

쉐보레 ‘실버라도 EV 퍼스트 에디션 RST’, 200kWh 용량의 배터리 탑재로 1회 완충시 최대 708km 주행 가능

전기 픽업트럭 (2)
실버라도 EV 퍼스트 에디션 RST (출처-쉐보레)

쉐보레 실버라도 EV 퍼스트 에디션 RST는 GM의 BT1 플랫폼을 기반으로, 얼티엄 배터리 및 드라이브 기술이 적용된 최고급 트림이다.

이 차량은 합산 총 출력 754마력, 최대토크 108.5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이 4.5초 미만으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배터리는 200kWh의 용량으로 EPA 기준 1회 완충시 최대 708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최대 350kW의 급속 충전을 지원하여 10분 충전으로 약 160km를 주행할 수 있다.

전기 픽업트럭 (3)
실버라도 EV 퍼스트 에디션 RST (출처-쉐보레)

또한, 이 모델은 e4WD 시스템과 후륜 조향 시스템, 24인치 휠과 주행 상황에 따라 최대 50mm까지 지상고를 조절할 수 있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등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실내에는 11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7.7인치 터치스크린, 그리고 구글 기술을 내장한 14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최신 기술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전기 픽업트럭 (4)
실버라도 EV 퍼스트 에디션 RST (출처-쉐보레)

한편, 쉐보레는 실버라도 EV 퍼스트 에디션 RST는 미국 미시간에 위치한 GM 제로(Zero) 팩토리에서 생산할 예정으로 연내 미국 고객에게 인도할 계획이며, 가격은 9만 4,500달러(한화 약 1억 2,985만 원)로 책정됐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인기 ‘남배우’와 14년 만에 파경 소식 전했던 그녀, 이제는 새로운 삶 시작한다 (+근황)

더보기
카마로

“머슬카가 3천만 원대?!” 부활 가능성 예고한 쉐보레 카마로, 이렇게 달라진다고?

더보기

“둘이 가족이었다고?”.. 억대 사기에 휘말렸던 그녀, 김수미 만나 살게 된 수십억 럭셔리 주택은?

더보기
현대차

“단돈 1천 원?!” 모두의 이목 집중시킨 현대차 최초의 도전, 어떤 결과를 초래할까?

더보기
아우디

“이제라도 바꿀까?” 아우디 오너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 대체 얼마나 좋길래?

더보기
현대차

“벌써 이 정도라고?!” 친환경 가속화에 박차를 가하는 현대차, 결국 맞이한 결과가…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